학교 밖 청소년 인식개선 위한 문화·예술 프로젝트 ‘어나더 e-클래스 프로젝트’ 공모

학교 밖 청소년이 스스로 선택, 주도하는 참여형 프로젝트

서울시가 보유한 문화‧예술 등 공공기관 및 민간 기업의 학습 자원 활용한 활동

혼합형(대면‧비대면) 활동 병행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와 서울특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표현을 주제로 하는 청소년 주도 참여형 프로젝트 ‘어나더 e-클래스 프로젝트’ 공모를 진행한다.

어나더 e-클래스 프로젝트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스스로 선택, 수행할 수 있는 유용한 사회 참여 프로젝트다. ‘서울시 청소년 의회’가 요구한 청소년이 주도하는 학습 경험의 필요성을 바탕으로 2022년부터 센터가 진행하고 있으며, 대면 및 비대면 방식을 병행한다. 이 프로젝트는 서울시가 보유한 공공기관·민간 기업의 학습 자원을 활용하며, 학습 디지털 플랫폼 및 수업 도구를 활용한 활동이 필수로 진행돼야 한다.

이에 센터는 대안교육기관법에 따라 교육청에 등록된 대안교육기관 및 학교 밖 청소년과 관련된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회 경험이 있거나 전문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지닌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프로젝트를 7월 19일(수)까지 공개 모집할 예정이다.

서울시와 센터는 어나더 e-클래스 프로젝트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 비형식 교육 방법(대면·비대면 프로젝트) 전파를 위한 허브 역할이 되길 바라며, 학교 밖 청소년 경험 학습 중심의 핵심 역량이 강화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서울특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및 전화로 문의가 가능하다.

서울특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소개

서울특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과 ‘서울특별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조례’에 따라 서울특별시가 지정·설치·운영하는 기관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전한 시민의 일원으로서 자율적이고 주체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배움과 활동을 지속적·종합적으로 지원한다.

웹사이트: http://www.seoulallnet.org

연락처

서울특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기획행정팀
김민정
02-2675-1319
이메일 보내기

사업 문의
070-7710-8565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서울특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