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 초등 5·6학년 검정 교과서와 교과서 글꼴, 초등 온라인 학습 서비스 ‘초코’ 이름 올려

뉴스 제공
미래엔
2023-07-24 10:32
서울--(뉴스와이어)--교육 출판 전문기업 미래엔이 초등 교과서의 디자인과 글꼴, 초등 온라인 학습 서비스 ‘초코’로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2023)’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3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미래엔은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초등 5, 6학년 수학·사회·과학 검정 교과서와 미래엔 교과서 글꼴 그리고 초등 온라인 학습 서비스 ‘초코’의 이름을 올리는 영광을 안으며 교육적 가치를 추구하는 혁신 디자인을 인정받았다.

미래엔 초등 5, 6학년 수학·사회·과학 교과서는 과목별 캐릭터가 즐거움, 상상, 모험이라는 세 가지 콘셉트 공간에서 활동하는 모습의 일러스트를 표지 전면에서부터 후면까지 넓게 사용해 표현했다. 또한 AR을 활용해 평면적인 표지 디자인의 한계를 넘어 가상 공간 속 체험으로 새로운 공간 경험을 하게 함으로써 학생들이 입체적인 사고와 상상이 가능하도록 디자인했다.

미래엔 교과서 글꼴은 교과서 지면에서의 다양한 쓰임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호평받았다. 미래엔 대교체에 현대적 맥락을 더해 동시대 학습 환경에 걸맞게 새로 설계한 글꼴로, 정성 들여 쓴 손글씨의 느낌과 밝은 이미지를 담아냈다. 특히 획 대비를 최소화하고 시작과 맺음의 강약을 줄여, 보다 단단하고 선명해 보이는 인상을 준다.

현재 시범서비스 중이며, 11월 정식 출시 예정인 온라인 초등 디지털 학습지 ‘초코’는 개념영상, 확인문제, 단원마무리 등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며 스마트폰/태블릿/PC 등 모든 디지털 기기에서 접속할 수 있어 편리하다. 자동 채점 기술로 정확한 피드백은 물론, 반복 학습을 통해 메타인지를 향상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매주 라이브 수업 참여를 통한 능동적인 학습도 가능하다.

미래엔 손현지 디자인 실장은 “매 순간 학습자의 시선에서 고민하고 소통한 것이 수상이라는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교과서 선도기업으로서 혁신적이면서도 교육적 가치를 한층 높일 수 있는 우수한 디자인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엔은 4월 중등 수학 개념서 ‘개념수다’로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했으며, 5월에는 초등 5~6학년 검정 교과서와 초중등 참고서들이 ‘A 디자인 어워드’ 교육 디자인 부문에서 골드, 실버, 브론즈를 잇따라 수상한 바 있다. 또한 2021년에는 미래엔 사옥 1층 라운지 ‘vol.321’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받기도 했다.

웹사이트: http://www.mirae-n.com

연락처

미래엔 홍보대행
KPR
박지은 대리
02-3406-21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