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프 팜스, 유럽 최초로 배양육 신청서 제출

미그로스와 손잡고 스위스 내 알레프 컷 상용화를 위한 신청서 제출

뉴스 제공
Aleph Farms
2023-07-26 17:35
르호봇, 이스라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푸드 시스템의 지속 가능성, 식량 안보 및 동물 복지를 개선하는 데 전념하는 세포 농업 기업 알레프 팜스(Aleph Farms)가 스위스 연방 식품 안전 및 수의학 협회(Swiss Federal Food Safety and Veterinary Office, FSVO)에 규제 승인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발표했다. 자사 브랜드 알레프 컷(Aleph Cuts)의 세계 최초 배양육 스테이크를 스위스에 판매하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스위스 최대의 소매유통업체인 미그로스(Migros)가 협력했으며, 이들은 스위스의 구체적인 규제 승인 절차를 분석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알레프 팜스는 식품 생산 부문 내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의 전문성과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2019년 알레프 팜스에 처음 투자하며 전 세계에 걸쳐 배양육의 규모 확대와 시장 진출, 상용화 가속에 일조한 미그로스도 그중 하나다. 알레프와 미그로스는 스위스 소비자를 대상으로 대규모 조사를 실시해 배양육에 대한 스위스의 복잡한 규제 환경을 살폈다. 두 기업은 협약에 따라 스위스의 고급 외식 서비스 채널을 활용해 배양육 유통 및 상용화에 관한 시장 진출 전략을 꾸준히 개발할 예정이다.

알레프 팜스의 공동 창립자 겸 최고경영자인 디디에 투비아(Didier Toubia)는 “푸드 시스템은 모든 이에게 영향을 미친다. 인류가 지구라는 한정적인 공간 안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방식으로 식량 안보를 보장하려면 규제 당국, 혁신가, 현직자 간에 협조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며 “당사는 파트너십을 맺기에 앞서 당사가 추구하는 핵심 가치와 지속 가능성에 대한 책임을 같은 시각으로 바라보는지를 신중하게 고려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당사는 미그로스와 함께 소고기, 우유에 이어 소의 세포를 소로부터 얻을 수 있는 세 번째 식품으로 만들 것”이라며 “스위스 연방 식품 안전 및 수의학 협회와 긴밀히 협력해 고품질 영양소와 세상을 바꾸는 개혁 모두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위스는 혁신을 사랑하는 나라다. 알레프 팜스와 미그로스가 함께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스위스 소비자의 74%가 배양육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직접 맛볼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배양육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지속 가능성, 동물 복지 등의 가치관에 부합하기 때문이라는 것이 주된 이유다.

세포 농업은 지속 가능한 유축농업과 함께 스위스의 식탁에 오를 동물 단백질과 지방 공급에 있어 회복탄력성과 안정성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식품 품질에 민감한 것으로 유명한 스위스 소비자가 배양육을 식탁에 올리는 일은 전 세계 배양육의 성장 가속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말 알레프 팜스는 규제 당국의 승인을 기다리는 동안 싱가포르와 이스라엘에 알레프 컷을 한정 수량 출시하고, 엄선한 파트너에게 독점적인 시식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알레프 규제팀은 스위스를 비롯해 다양한 전 세계 시장의 규제 당국과 긴밀히 협력하며 각국의 식품 안전 지침을 완벽히 준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알레프 팜스 소개

알레프 팜스(Aleph Farms)는 이스라엘에 있는 세포 농업 회사다. 지속 가능한 유축농업을 보완하기 위해 양질의 동물 단백질 및 지방 공급을 다각화하고 생산을 분산시킴으로써 푸드 시스템의 지속 가능성, 식량 안보, 동물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7년 설립된 알레프 팜스는 2018년 세계 최초로 얇게 썬 소고기 배양육 스테이크, 2021년 세계 최초의 배양육 립아이 스테이크, 2022년 배양 콜라겐을 선보였으며, 자사 제품 브랜드인 알레프 컷을 통해 변형을 가하지 않은 프리미엄 블랙 앵거스 소의 세포를 배양해 만든 첫 번째 제품 ‘배양육 프티 스테이크(Petit Steak)’ 출시를 앞두고 있다.

알레프 팜스는 2020년 탄소 중립 목표를 달성하는 등 기후 리더십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세계 경제포럼과 유엔으로부터 찬사를 받은 바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알레프 컷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알레프 팜스 트위터 및 링크트인을 팔로우하거나 www.aleph-farms.com 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알레프 팜스의 보도자료는 여기(https://bit.ly/3wcApbY)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aleph-farm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알레프 팜스(Aleph Farms)
나탈리 깁슨(Natalee Gibson)
alephfarms@songue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