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재원, ISO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고객지향 보건복지 인재양성 품질관리 체계 국제적 표준 준수 입증

2023-08-02 09:50
청주--(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재원(원장 배금주, 이하 인재원)은 8월 1일자로 ISO9001(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인증서 수여식은 인재원 배남영 상임이사를 포함한 관련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ISO9001 인증 심사 및 평가를 진행한 한국표준협회(서울 강남 소재)에서 진행됐다.

ISO9001은 국제규격에 따라 제품 또는 서비스의 실현시스템이 규정된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이를 유효하게 운영하고 있음을 제3자인 인증기관의 객관적·독립적 평가를 통해 인증해 주는 제도이다. ISO9001에서 요구하는 평가 사항은 조직상황, 리더십, 기획, 제도, 운용, 성과평가, 개선으로 구성된다.

인재원은 중장기 경영 목표에 따라 고객지향 보건복지 인재양성 품질관리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품질경영 의지 입증 및 품질경영에 대한 공신력을 확보하고자 이번 ISO9001 인증을 추진했다.

인증 범위는 보건복지 교육, 콘텐츠의 개발 및 운영이며, 1단계 심사에서 인증 범위에 대한 적절성을 검증받았다. 2단계 심사에서는 경영시스템의 표준 요구사항 준수 및 효과적 이행을 확인받아 최종적으로 인증 추천(적합)을 획득했다.

배금주 원장은 “이번 ISO9001 인증을 통해 인재원의 교육서비스 품질관리 체계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지속적인 개선과 고도화 노력을 통해 최적의 보건복지 인재양성 품질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여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은 보건복지 분야 교육훈련 등에 관한 조사·연구 및 종합계획 수립, 보건복지 관련 업무 종사자 및 공무원에 대한 교육훈련, 보건복지 분야 교육훈련 프로그램·콘텐츠의 개발·보급 및 관리 등의 사업을 수행하는 공공기관으로서 국가 보건복지 분야의 발전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 왔다.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소개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해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연간 약 300만 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재원
경영전략본부 경영기획부
노하늘 대리
043-710-91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