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스콥코 산업용 공구 사업부문, 40대 젊은 리더 강현찬 사장 선임

내부 승진 통해 40대 젊은 리더 선임, 미래 지향적 비즈니스 체계 구축 기대

디지털, 자동화, 저탄소 경제, 탈 글로벌화 키워드에 맞춰 사업 운영 포부 밝혀

뉴스 제공
아트라스콥코
2023-08-30 08:00
스톡홀름, 스웨덴--(뉴스와이어)--산업용 공구 및 장비의 세계적인 선두 기업 아트라스콥코는 강현찬 사장을 산업용 공구 사업부문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강 사장은 국내 산업용 공구 사업부문 내의 자동차 산업부, 일반 산업부, 산업용 조립 솔루션 사업부, 서비스 사업부, 시카고뉴매틱 사업부의 다섯 개 비즈니스 라인을 총괄하게 된다. 강 사장은 40대의 젊은 리더로, 내부 승진을 통해 사장으로 선임됐으며 본격적인 업무는 9월 1일부터 시작한다.

강 사장은 2003년 아트라스콥코의 자동차 산업부에 세일즈 엔지니어로 입사해 마케팅 및 제품 기술 담당 매니저 등의 포지션을 두루 거치며 다양한 업무 경험을 쌓았다. 2014년부터 자동차 산업부의 비즈니스 라인 매니저로 임명돼 9년간 국내 자동차 산업군 고객의 만족을 위해 노력해왔다.

아트라스콥코 그룹의 산업용 공구 사업부문 총괄 사장인 하칸 앤더슨은 “한국 시장은 기술적 요구가 크며, 성장세도 남달라 아트라스콥코 그룹에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며 “젊은 비즈니스 감각과 강력한 리더십을 갖춘 강현찬 사장이 한국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미래 지향적인 비즈니스 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강 사장은 아트라스콥코 그룹 내 두 번째로 자동차 산업 고객과의 기술 개발 협력과 테스트를 위한 AIC (Automation Innovation Center)를 개설했으며, 이를 통해 고객사와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향상시켰을 뿐 아니라 혁신적인 자동화 기술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요구 사항을 크게 만족시킨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강 사장은 “4차 산업 혁명의 기술을 접목한 혁신 제조 솔루션을 개발·적용하고 시장의 변화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자동화, 디지털화, 사업부 간의 협업, 저탄소 경제라는 키워드에 맞춰 지속 가능하면서 수익성 성장을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아트라스콥코의 산업용 공구 사업부문은 자동차, 항공, 전기, 전자, 반도체 등 생활 전반에 걸친 다양한 부분에 체결 보증 공구, 조립 시스템, 이력 데이터 분석, 프로세스 컨트롤 소프트웨어, 머신 비전 시스템 및 조립 자동화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트라스콥코 소개

아트라스콥코의 산업적 아이디어는 고객이 성장하고 사회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이것이 우리가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 가는 방법이다. 아트라스콥코는 1873년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시작된 글로벌 산업 장비 그룹이다. 2022년 연간 총 매출은 한화 약 17조6000억원이며, 약 4만90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더 많은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atlascopco.com/ko-kr

웹사이트: https://www.atlascopco.com/ko-kr

연락처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최주희 이사
031-620-0721
이메일 보내기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