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림 바이오텍, 당뇨병 치료제 라인업 확장 ‘디피투정’ 출시

9월 ‘디피투정’ 출시로 당뇨병 치료제 라인업 확장하고, 의료진 선택 폭 넓혀

디피투정, 포도당의 재흡수 감소는 물론 배출을 돕는 당뇨 치료 전문 의약품

뉴스 제공
다림
2023-08-31 08:00
서울--(뉴스와이어)--다림바이오텍(대표 정종섭, 김상기)이 올 9월 당뇨병 치료제 ‘디피투정’을 출시한다.

DPP-4 억제제인 시타글립틴 성분과 다파글리플로진(SGLT-2 억제제) 복합제인 디피투정은 신장에서 다파글리플로진을 억제해 포도당의 재흡수를 줄이고, 소변으로 배출시켜 혈당 강하 효과에 도움을 주는 전문 의약품이다. 시타글립틴 성분은 DPP-4 억제제로 65세 이상 당뇨병 환자에서 유효성과 내약성이 입증됐으며, 안전성과 다른 계열의 당뇨병 치료제와 병용 효과가 입증된 제품이다.

다림 바이오텍에서 발매하는 디피투정은 DPP-4 억제제인 시타글립틴과 SGLT-2 억제제인 다파글리플로진의 복합제다. 최근 보험인정기준 확대에 따라 당뇨병 환자에게 의약품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것은 물론 복용 편의성도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는 7개 계열의 당뇨병 치료제가 있는데, 다림 바이오텍은 디피투정 출시로 11종의 당뇨병 치료제 라인업을 갖추고 시장 점유율을 높여갈 계획이다. 다림 바이오텍은 9월에 출시되는 디피투정 외에도 1차 치료제인 △비구아니드(Biguanide) 계열 메트포르민 성분 ‘글루파정’ 및 ‘글루파서방정’을 비롯해 △설포닐우레아 계열 글리메피리드 성분 ‘디아릴정’ △피오글리타존(치아졸리딘디온) 성분의 ‘피오렌정’ △‘피오글리타존’ △메트포르민 복합제인 ‘피오글루파정’ △글리나이드 계열 레파글리니드 성분 ‘레파넘’ △DPP4-I 계열 테네리글립틴 성분의 ‘테넬라정’ △메트포르민 복합제 ‘테넬라엠서방정’을 보유하고 있다.

다림바이오텍은 이번 디피투정 출시로 당뇨 환자와 의료진의 수요를 더 충족할 수 있는 라인업이 강화됐다며, 갈수록 증가하는 당뇨 환자를 위한 치료제 연구 개발과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림 소개

다림(多林)은 많을 ‘다’와 수풀 ‘림’을 합쳐 만든 이름으로 ‘숲이 공기를 만들어 생명을 유지시키듯, 좋은 의료 관련 품목을 한국 시장에 소개해 국민 건강에 이바지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기업명이다. 다림은 1981년 다림양행을 시작으로 다림바이오텍, 다림티센 3개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3개사 300여 명이 넘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법인별 연구소와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다림바이오텍의 주요 제품은 내분비 및 대사성 질환, 당뇨병과 피부질환을 위한 전문 의약품이 높은 인지도를 보이고 있는데 디카맥스 시리즈, 에보프림 연질캡슐, 씬지록신정, 글루파정 등이 있다. 또 다림티센은 고순도 의료용 콜라겐을 연구 생산하는 바이오 콜라겐 기업이다. 다림 양행은 글로벌 파트너사와 함께 수준 높은 의료기기를 국내에 도입해 판매하고 있으며, 글로벌 의료기기의 국산화에 대한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limpharm.co.kr

연락처

다림 홍보대행
손느피알(Sonne PR)
손지성
이메일 보내기

제품 문의
080-333-16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