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가게, 헌옷 활용한 리사이클 원단 개발 업무 협약
헌옷 원단화하는 특수 가공 기술, 에이치블루와 공동 특허 출원
폐의류 활용한 신소재 개발로 의류 쓰레기 해결에 도움
이날 아름다운가게 서울본부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는 장윤경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 엄기천 에이치블루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토대로 아름다운가게는 매장에서 판매되지 못하는 폐의류를 활용한 신소재를 개발, 이를 제품화한다. 두 곳은 올해 초 청바지, 셔츠, 모직 양복 등 독특한 질감의 리사이클 원단 개발에 성공해 최근 해당 기술에 대한 공동 특허 출원을 마쳤다. 이와 함께 폐의류의 새로운 쓰임에 대한 공동 연구를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개발은 아름다운가게 제안으로 에이치블루 기술연구소가 폐의류를 활용한 신규 소재 개발에 착수하며 이뤄졌다. 에이치블루는 재생가죽을 가공·공급하는 업체로 무독성, 내오염성, 내가수분해성, 내황변성 등의 특성이 있는 합성피혁 제조에 대한 여러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장윤경 상임이사는 “점점 더 다양화, 세분화하는 고객 니즈에 맞춰 업사이클링 제품 시장에도 새로운 소재가 필요했던 시점”이라며 “에이치블루와 협약을 통해 의류 쓰레기 해결에 조금이라도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엄기천 에이치블루 대표는 “기업이 보유한 기술로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폐의류 활용에 새로운 쓰임을 꾸준히 제안하겠다”고 말했다.
아름다운가게는 신소재를 활용한 신제품을 올가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름다운가게 소개
아름다운가게는 모두가 함께하는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쓰지 않는 헌 물건, 아직 사용하지 않은 새것이라도 내게는 필요 없는 물건을 필요한 이웃을 위해 내놓는 나눔을 통해 우리 사회의 생태적, 친환경적 변화에 이바지한다. 업사이클링, 환경 교육, 자원봉사 등의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사업을 진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beautifulstore.org
연락처
아름다운가게
홍보팀
이혜라 팀장
02-2115-705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