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디자인그룹, 브랜드 전용서체 넘어 ‘타이포-커뮤니케이션’ 컨설팅 사업 론칭

다양한 브랜드 전용서체를 개발해온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신사업 진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제시하는 컨설팅 서비스 ‘타이포-커뮤니케이션’

뉴스 제공
윤디자인그룹
2023-09-07 14:42
서울--(뉴스와이어)--타이포 전문 기업 윤디자인그룹(대표 편석훈)이 글자를 기반으로 다양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제공하는 컨설팅 사업 ‘타이포-커뮤니케이션’을 론칭한다.

윤디자인그룹은 일반 소비자를 위한 폰트뿐만 아니라 기업을 위한 전용서체를 개발하며 대한민국 대표 폰트 제작사로 입지를 굳혀왔다. 기업 고객의 니즈가 다각화됨에 따라 전용서체 제작에서 파생된 브랜딩 전반에 대해 컨설팅 및 용역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대한제분이 소비자와 더욱 친숙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곰표’의 마케팅 캠페인 전반을 기획했고, △농심 ‘안성탕면’의 전용서체 개발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브랜드 캠페인을 담당했다. 최근에는 △롯데리아와 MZ세대의 유쾌한 소통을 위한 전용 서체 ‘촵딱체’ 및 마이크로사이트를 제작했으며, △노브랜드 일산킨텍스점 리뉴얼을 위한 공간 디자인 및 퍼포먼스 영상을 제작하며 크게 주목받았다.

이와 같이 지금껏 많은 기업 고객과의 협업을 통해 쌓은 경험과 폰트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윤디자인그룹은 2021년부터 준비한 ‘타이포-커뮤니케이션’이라는 컨설팅 서비스를 선보인다. 올해 상반기부터 브랜딩 전문가를 영입하고 조직을 신설·개편했으며,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새로운 고객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타이포-커뮤니케이션은 윤디자인그룹이 새롭게 정의한 개념으로, 현대 커뮤니케이션의 가장 기초 수단인 텍스트부터 시작해 브랜드와 고객 간의 커뮤니케이션 전반을 점검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브랜드 전략이다. 최소한의 도구로 고객에게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력하게 전달할 수 있는 ‘브랜드 전용서체’, 온·오프라인 공간을 넘나들며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시각 커뮤니케이션으로 표현하는 ‘타이포 퍼포먼스’가 융합된 솔루션이다.

구체적으로는 프로젝트 기획부터 서체 디자인, 마이크로사이트, 3D·모션그래픽 영상, 타이포 퍼포먼스와 공간 디자인, 리브랜딩 전략 및 로고 디자인, 애플리케이션·편집·굿즈·패키지 디자인 등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거의 모든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들 서비스는 브랜드에 필요한 솔루션에 따라 개별적으로 선택해 진행 가능하다.

윤디자인그룹은 컨설팅을 통해 최적의 솔루션을 도출해 전용서체와 퍼포먼스가 융합된 타이포-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한다.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하고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자 하는 기업과 제품, 서비스 브랜드를 고객으로 삼아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편석훈 윤디자인그룹 대표는 “우리는 지금까지 150여 기업 및 브랜드의 전용서체를 만들며 브랜딩에 대한 고민의 훈련을 거쳐왔다. 이 노하우를 활용해 서체 제작뿐만 아니라 종합적인 브랜딩 서비스까지 필요로 하는 고객을 계속 발견하고 있다”면서 적극적으로 고객을 찾아 나서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한편 윤디자인그룹은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이 모여 철저한 사용자 연구, 면밀한 시장분석, 체계적 기술연구를 통해 정통성과 심미성을 모두 갖춘 글자를 만든다.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교육기관, 다양한 분야의 기업 및 브랜드의 전용서체를 개발해왔으며, 서울시를 비롯해 국립한글박물관, 현대카드, 하나금융그룹, 넥슨, 엔씨소프트 등의 고객사를 뒀다. 또한 폰트 기획부터 제작, 마케팅까지 전문적인 시스템을 도입하고 조직을 강화하며 폰트 스토어 ‘폰코’의 진화를 꾀하는 중이다. 윤디자인그룹은 폰트 디자인에만 한정하지 않고 새로운 시도와 미래를 위한 혁신으로 사업 영역을 꾸준히 확장하면서 시장의 변화에 적극 부응하며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윤디자인그룹 타이포-커뮤니케이션: https://yoondesign.com/typocommunication
폰코: http://font.co.kr

웹사이트: https://yoondesign.com

연락처

윤디자인그룹
기획전략실 홍보마케팅팀
정이현 과장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윤디자인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