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퓨처엠, 취약계층 장애아동 위한 ‘주거환경개선 및 공부방 조성사업’ 실시

2023-09-18 11:11
광양--(뉴스와이어)--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관장 정헌주)과 포스코 퓨처엠(사장 김준형)은 광양지역 내 취약계층 장애아동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주거환경개선 및 공부방 조성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포스코 퓨처엠 ‘Change my town 시즌 2’의 지원을 받아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자신만의 공부방을 갖지 못한 장애아동 세 가구를 대상으로 포스코 퓨처엠 임직원들이 직접 주거 공간 전체의 도배 및 장판 교체 작업과 함께 시트지 시공, 가구 지원, 수납정리 활동 등 환경 정비 작업을 총 4회에 걸쳐 진행했다. 향후 체계적인 관리 활동도 병행하면서 장애아동의 쾌적한 학습 환경 유지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주거환경개선 및 공부방 조성사업’을 통해 깨끗해진 집과 공부방을 갖게 된 한 장애아동은 방이 깨끗하게 정리되고 옷을 넣을 수 있는 새로운 옷장도 생겨서 너무 좋고, 이제는 방에서 그림도 그리고 책도 읽고 하고 싶은 일이 많아졌다며 쾌적해진 환경에 대한 설렘과 기쁨을 전했다.

정헌주 중마장애인복지관 관장은 “아이들이 행복할 때 가정이 행복하고, 지역사회가 행복해지고, 우리가 행복해진다”며 “장애아동들이 깨끗해진 방에서 자신만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봉사와 후원으로 함께 해준 포스코 퓨처엠 임직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창우 포스코 퓨처엠 화성공장 리더는 “장애아동의 학습권 보장을 위한 뜻깊은 활동에 나눔과 봉사로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보람차다”며 “이번 사업을 기획한 중마장애인복지관에도 감사를 드리며 우리 광양화성공장은 앞으로도 기업시민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나눔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스코 퓨처엠은 향후에도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과 함께 ‘2023 Change my town 시즌 3’를 지원해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을 갖고 있는 장애 가구의 건강한 생활 유지를 위한 대체식 지원, 방한용 겨울 이불 사업 등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jmswc.or.kr

연락처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기획홍보팀
한은지 사회복지사
061-913-881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