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복권기금 방학프로그램지원사업 숲치유프로그램 ‘다 같이 놀자 여우숲 한 바퀴’ 성황리 마무리

신월청소년문화센터 도담다담 방과후아카데미, 숲치유프로그램 펼쳐

2023-10-13 08:30
서울--(뉴스와이어)--양천구립 신월청소년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관장 윤명희)는 10월 6일부터 8일까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20명이 참여한 2023 복권기금 방학프로그램지원사업 숲치유프로그램 ‘다 같이 놀자 여우숲 한 바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항공기소음피해지역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자신도 모르게 소음 피해와 무절제한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한 학습 장애, 불안 등을 경험하는 청소년들의 정서적 치유를 목적으로 충북 괴산 여우숲에서 진행했다.

참가 청소년들은 여우숲을 거닐며 죽은 나뭇가지에 생명을 불어넣는 생태예술 작업과 숲 해설에 곁들여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진 인문학 이야기, 모든 구성원이 힘을 모아 움집 짓기, 트리 클리이밍, 숯불 피기, 다슬기 체험 등 자연 안에서 돌봄과 재미를 경험했다. 개인주의적 사고에 익숙한 청소년들이 협동과 배려를 배우는 시간이기도 했다. 참여 청소년들은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또 체험할 수 있기를 희망했다.

신월청소년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는 책가방 지원사업을 통해 한가위를 앞두고 근사한 책가방을 선물하기도 했다. 선물을 받은 청소년들은 기쁜 마음으로 받고 감사를 전했다.

신월청소년문화센터는 책가방 지원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의 등굣길 발걸음을 더 가볍게 만들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지지·격려하는 사업을 펼쳤다며, 청소년들이 드넓은 자연 안에서 뛰고 웃으며 내적 질서를 잡을 수 있도록 이 사업을 선정해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감사를 전했다.

신월청소년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 도담다담은 돌봄이 필요한 초등 4~6학년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교재비 및 재료비 별도)다. 신월청소년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도담다담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전화로 알아볼 수 있다.

◇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담다담
·모집: 상시
·대상: 2023년 초등 4~6학년
·장소: 신월청소년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 도담다담
·주요 내용: 학습 지원, 체험 활동, 자기 개발 활동, 생활 지원, 특별 지원 등
·참가비: 전액 무료(재료비 및 교재비 본인 부담)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 소개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는 한국천주교살레시오수녀회가 양천구청에서 위탁받아 운영하는 청소년 수련시설로, 청소년수련시설종합평가 최우수 등급의 청소년 전문기관이다.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는 돈보스코의 예방 교육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자기 주도적 역량을 강화하고, 청소년 친화적 행복 환경을 조성하며, 지역 연계와 봉사를 통해 청소년 각자가 세상의 선물이 됨으로써 ‘청소년들의 행복한 성장 놀이터’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wyouth.or.kr/

연락처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
강홍림 담당
02-2604-748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