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도구, KB국민은행 IT’s Your Life 4기 수료식 진행

‘KB DREAM WAVE 2030 IT’s Your Life’ 사업 2022년부터 올해 2년차 진행

대학 졸업예정자 및 취업준비생 75명 참여

디지털 금융 특화 IT 청년 인재 양성 및 취업 역량 강화를 돕는 사업으로 자리매김

뉴스 제공
사단법인 도구
2023-10-16 15:00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도구(대표 정현아)는 10월 12일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후원하는 ‘KB DREAM WAVE 2030 IT’s Your Life’ 4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IT’s Your life는 디지털 금융 개발자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체계적인 IT 교육과 실무 현장에서 필요한 협업, 의사소통, 취업 컨설팅을 통해 디지털 금융 특화 IT 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5: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합격한 75명의 청년이 올해 7월부터 3개월간 자바(JAVA), 알고리즘, SQL, 반응형 웹 개발, Spring 프레임워크, 종합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더불어 취업 역량을 높이기 위한 취업 특강과 1:1 취업 컨설팅을 진행했으며, 종합 프로젝트에서 최우수 팀으로 선발된 3팀에게는 향후 국내 연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4기에 참여한 한 청년은 학교에서 배웠던 것과 달리 구조적이고, 현업에서 쓰이는 기술들을 배울 수 있어 실무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면서, 종합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협업과 소통에 대한 중요성을 몸소 느껴볼 수 있었고, 실무형 커리큘럼이 매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도구 정현아 대표는 “이 사업을 통해 디지털 교육 격차가 해소되고, 청년 취업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무엇보다 교육과정에서 배운 협업과 의사소통의 값진 경험이 현업에서 빛을 발해 꼭 필요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사단법인 도구 소개

사단법인 도구는 모든 아동이 나다움을 온전히 누리고, 더불어 살아가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미션을 갖고 2021년 설립된 비영리단체다. 현재는 KB라스쿨 멘토링 사업과 KB국민은행 IT 사업인 IT’s Your life 사업 등을 진행하며 아동 청소년 교육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앞으로 교육뿐만 아니라 문화, 예술, 심리, 정서, 건강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갈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dogu.or.kr

연락처

사단법인 도구
박이근정 팀장
02-3409-74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