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크에너지, 최고경영자 및 최고운영책임자 선임

스톤피크에서 투자한 플랫폼이 업계 전문가인 Gavin Adda와 Geoffrey Jahnke를 최고경영자(CEO) 및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선임

2023-11-01 11:20
싱가포르 및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아시아 지역 신재생에너지 자산의 개발, 보유 및 운영을 위한 투자 플랫폼인 Peak Energy Investments Ltd.(“피크에너지”)가 2023년 11월 1일부로 Gavin Adda를 최고경영자(CEO)로, Geoffrey Jahnke를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임명한다고 오늘 발표했습니다. 두 사람은 모두 이전에 Gavin이 CEO로, Geoffrey가 COO/CFO로 재직했던 TotalEnergies(NYSE: TTE) Renewables Asia로부터 합류하게 됩니다.

피크에너지는 인프라와 실물 자산을 전문으로 하는 선도적 대체투자 회사인 스톤피크가 아시아 전역에서 신재생에너지 프로젝트를 개발, 건설 및 운영하기 위한 목적으로 2020년에 설립한 투자 플랫폼 회사입니다. 이 플랫폼은 신재생에너지 프로젝트의 발굴, 개발 및 관리 업무에 풍부한 경험을 가진 대형 투자개발사 출신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노련한 경영진이 이끌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피크에너지가 개발을 완료해 운영 중인 자산으로는 일본 구마모토현의 28MW 태양광 프로젝트인 Project Minamata, 그리고 대한민국 최대 규모에 해당하는 100MW 태양광 프로젝트인 Project Iceberg가 있습니다. 이러한 자산을 모두 합치면 연간 14만4800톤의 이산화탄소 발생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1년 동안 승용차 약 2만5500대가 도로에서 사라지는 것과 같은 효과로, 피크에너지가 역내의 에너지 전환을 앞당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잠재성이 있음을 잘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스톤피크의 Ryan Chua (Senior Managing Director)는 “Gavin과 Geoffrey는 한국과 일본 그리고 아세안 지역에서 플랫폼의 입지를 확대하려는 피크에너지를 중요한 성장 궤도에 올려놓아 줄 수 있는 인재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Gavin과 Geoffrey 모두는 개발 전문가, 운영자 및 비즈니스 리더로서 업계에서 오랫동안 성과를 쌓아왔으며, 이 지역의 신재생에너지 환경 전반에 걸쳐 풍부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두 사람의 합류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세심한 지도력으로 우리 플랫폼의 성장을 위해 훌륭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피크에너지의 최고경영자로 선임된 Gavin Adda는 “저는 무엇보다 플랫폼 성장의 중요한 기점에서 역할을 부여받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아시아 시장에서는 현재 피크에너지가 투자 프로젝트를 보유하고 있는 한국과 일본을 비롯해 여러 아세안 국가와 그 밖의 여러 국가가 나서 에너지 전환을 위한 야심 찬 목표를 수립하고 있는 등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투자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습니다. 저는 피크에너지가 신재생에너지 시장의 미래 발전을 주도할 수 있는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스톤피크 팀과 협력해 이 지역의 현재와 미래 세대에게 혜택을 가져다줄 더 많은 신재생에너지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게 돼 매우 기대가 큽니다.”

피크에너지의 최고운영책임자로 선임된 Geoffrey Jahnke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뛰어난 인재로 구성된 팀과 회사의 근간이 되는 우수성, 청렴성, 민첩성의 원칙을 가지고 있고 전 세계의 국가 중요 인프라(critical infrastructure) 비즈니스에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한 스톤피크의 지속적인 지원을 등에 업은 피크에너지는 업계의 모범이 되고 역내의 에너지 전환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오기 위해 필요한 모든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Gavin을 비롯한 피크에너지의 다른 팀원들과 함께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여정에 참여하게 돼 각오가 새롭습니다.”

Gavin Adda 소개

Gavin Adda는 피크에너지에 합류하기 이전에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15년 이상의 경력을 쌓아 왔습니다. 최근까지는 TotalEnergies Renewables Utility-Scale Asia의 CEO로 재직했으며, 그 이전에는 원래 Geoffrey와 함께 운영하던 스타트업을 TotalEnergies에 매각하면서 설립됐던 TotalEnergies Distributed Generation(DG) Asia Pacific의 CEO를 역임했습니다. 또한 TotalEnergies ENEOS Renewables 합작투자회사의 회장직을 역임했으며, Maxeon Solar Technologies(NASDAQ:MAXN)의 이사회 멤버였습니다. 현재는 싱가포르에 있는 유럽상공회의소(European Chamber of Commerce)의 지속가능성 위원회(Sustainability Committee) 공동 의장과 Lindström 이사회의 일원으로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TotalEnergies에 합류하기 전에 Gavin은 신재생에너지 부문에서 다수의 스타트업을 설립했던 바 있으며, 그 가운데 Cleantech Solar의 경우 인도 최대의 B2B 중심 투자개발사 중 하나로 성장해 2021년 Shell과 Keppel에 인수되기도 했습니다. 그 이전까지는 REC Solar Limited와 삼성그룹을 거치며 다양한 임원급 직책을 역임했습니다.

Geoffrey Jahnke 소개

Geoffrey Jahnke는 최근까지 TotalEnergies Renewables Distributed Generation(DG) Asia의 최고운영책임자 겸 TotalEnergies Renewables Asia Pacific의 최고재무책임자로 재직했습니다. TotalEnergies에 입사하기 전에는 Cleantech Solar에서 최고운영책임자로 근무하며 다수의 인프라 운영 프로젝트를 산업화하고, 탄탄한 관련 프로세스와 확장 가능한 시스템을 구현했으며, 태양광 프로젝트를 위한 상당한 규모의 자본 및 차입자금을 조달해 성사하는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Geoffrey는 이전에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기업개발팀 책임자로 재직하면서 회사의 비유기적 성장, 전략적 파트너십, 전력 및 인프라 관련 투자 프로젝트 등을 감독했습니다.

피크에너지 소개

피크에너지는 아시아 전역에서 신재생에너지 자산을 개발, 소유 및 운영하는 독립 전력 생산업체입니다. 피크에너지의 에너지 자산은 착수 및 개발 단계부터 운영 및 종료에 이르기까지 숙련된 팀이 우수한 현지 파트너와 협력해 업계 최고의 모범 관행에 따라 관리하고 있습니다. 피크에너지는 총 128MW 규모로 가동 중인 두 개의 태양광 자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peakenergy.asia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스톤피크 소개

스톤피크는 인프라 및 실물 자산을 전문으로 하는 선도적 대체 투자 회사로 약 571억달러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스톤피크는 전 세계적으로 경기변동에 영향을 덜 받는 실물자산 사업에 대한 투자를 통해, 투자자 및 포트폴리오 회사를 위해 가치를 창출하고, 회사가 사업을 운영하는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부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스톤피크는 사모펀드 및 크레딧 상품에 집중해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통신, 에너지 및 에너지 전환, 운송 및 물류, 사회 인프라를 포함한 부문의 투자를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자본과 운영 지원, 그리고 헌신적인 파트너십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톤피크는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홍콩, 휴스턴, 런던, 싱가포르, 시드니에 지사를 두고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www.stonepeak.com 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719836/en

웹사이트: https://www.peakenergy.asia/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피크에너지(Peak Energy)
Kate Beers / Maya Brounstein
+1 (212) 907-5100
corporatecomms@stonepea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