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라, yuMDL 스마트폰 카메라 촬영 방지 솔루션 사용자 1만1000명 돌파

유라, yuMDL 스마트폰 카메라 촬영 방지 솔루션 사용자 전년 대비 약 340% 증가

2022년 사업 시작 이후 도입 기업 호평… 2024년 3만명 이상·2025년까지 사용자 10만명 목표

뉴스 제공
유라
2023-11-29 13:40
성남--(뉴스와이어)--유라(대표 엄대열)는 자사 스마트폰 카메라 촬영 방지 솔루션인 yuMDL이 도입 기업의 호평에 힘입어 2023년 사용자 1만1050명(판매된 라이선스 기준)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yuMDL 스마트폰 카메라 촬영 방지 솔루션 사업을 시작한 2022년 2500명에서 전년 대비 8550명, 약 340% 증가한 수치다. 향후 유라는 2024년 3만명 이상, 2025년까지 사용자 10만명을 목표로 하고 있다.

yuMDL은 스마트폰 카메라 촬영을 통제해 기업 내 정보 유출을 방지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다. 클라우드 서비스로 별도 구축 기간 없이 바로 적용할 수 있고, 비용도 합리적이라 도입 기업의 만족도가 크다. 서비스는 적용 대상에 따라 임직원의 스마트폰 카메라 촬영을 제한하는 ‘임직원 스마트폰 보안’과 방문객의 스마트폰 카메라 촬영을 제한하는 ‘내방객 스마트폰 보안’을 제공한다.

특히 임직원의 카메라 촬영 제한에 따른 기업 내 모바일 오피스 이용에 문제가 없도록 ‘보안 카메라’를 추가로 제공한다. 보안 카메라는 사진·동영상 촬영 및 공유, 바코드 스캔, API를 제공해 모바일 업무 활용이 가능하다.

yuMDL은 기존 MDM(Mobile Device Management)과 성격이 다르다. 많은 기능을 관리하고 통제하는 MDM과 다르게 카메라 촬영만 통제해 운영과 관리가 간편하고 사용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매년 새로운 기기가 출시되고 OS가 업데이트되면서 기존 MDM은 호환성 유지 관리가 매우 힘들다. 또한 구축형이어서 기업마다 네트워크와 방화벽 서버 환경이 서로 달라 유지 보수도 힘들다. yuMDL은 클라우드 서비스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했다.

최근 스마트폰 카메라 해상도가 높아지면서 카메라 촬영에 대한 보안 문제가 더욱 중요시됐다. 반면에 스마트폰으로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해 업무에 활용하는 사례는 더욱 증가했다. 이 문제를 yuMDL 보안카메라 사용으로 해결했다. yuMDL 보안카메라는 사내 입문 시 스마트폰 카메라가 차단됐을 때도 촬영과 공유가 가능하다. 촬영된 이미지는 스마트폰에 저장되지 않아 외부 유출에 대한 염려 없이 촬영할 수 있다.

아직도 많은 기업들이 방문 신청서, 개인정보 동의, 본인 확인, 스마트폰 카메라 스티커 부착 등 방문객 관리를 수기로 하고 있어 방문객에게 많은 불편을 주고 있다. 그렇다고 시스템을 구축하기엔 비용과 관리에 부담이 된다. 이 문제를 yuMDL 내방객솔루션 사용으로 해결할 수 있다. yuMDL 내방객 스마트폰 보안은 클라우드 서비스로 바로 이용 가능하고, 연 사용료 방식이라 비용 부담도 적다. 서비스는 내방객 관리와 내방객 카메라 차단 중 선택 가능하며, 안내데스크(경비실)가 있는 곳과 없는 곳 모두 적용할 수 있다.

최근 사례로는 외부 방문에 고민하던 회사는 납품 차량 운전자에 대한 스마트폰 카메라를 차단해 오래된 고민을 해결했고, 임직원 스마트폰 카메라 차단으로 노사 문제가 됐던 회사는 yuMDL 임직원 보안과 보안카메라를 이용해 해결했다.

도입 기업의 만족과 호평으로 파트너 문의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향후 파트너를 확대해 더 많은 기업이 yuMDL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파트너 문의. leejy@yura.co.kr).

유라 소개

유라는 와이어링하네스 자동차 부품 국내 1위 제조 업체며, IT 사업 본부를 통해 제품·부품 개발 및 생산에 필요한 시스템을 자체 개발한다. 유라의 관계사인 유라 IT 사업본부는 제품·부품 개발 및 생산에 필요한 시스템을 자체 개발하고 클라우드,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디지털트윈 등 최신 ICT 기술 적용해 최적화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yuMDL홈페이지: https://www.yumdl.co.kr

웹사이트: https://www.cadvizor.com

연락처

유라
IT사업본부
이준용 이사
070-7878-70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