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스콥코 코리아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가족 친화적인 사내 문화 조성 위해 안전과 웰빙을 위한 프로그램 추진으로 긍정적 평가받아

직원의 심리적 웰빙과 안정을 비즈니스 전략 중 하나로 추진하며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 다해

뉴스 제공
아트라스콥코
2023-12-01 09:40
성남--(뉴스와이어)--산업용 공구 및 장비의 세계적인 선두기업 아트라스콥코(www.atlascopco.com/ko-kr)는 경기도와 경기경제과학진흥원이 인증하는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에 최종 선정돼 인증패와 현판을 받았다고 밝혔다.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은 노동자가 일과 가정 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육아, 건강, 가족 지원 등 모범적으로 운영 중인 우수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인증 기준은 경기도 소재 업력 2년 이상의 우수 기업 또는 공공기관을 5개월 간 심사하며, 선정 기준은 △가족친화경영 예산 현황 △기업의 안정성 △최고경영자의 관심 및 실행 의지 △고용안정성 △근로자 만족도 등으로 현장 실사와 서류 심사를 종합적으로 실시한다. 올해는 35개사가 신규 인증됐고, 인증 기간은 3년이다.

아트라스콥코는 스웨덴에 기반을 둔 글로벌 B2B 기업으로 압축 공기 시스템, 산업용 파워 툴과 조립 솔루션, 머신 비전 솔루션, 에너지 솔루션, 진공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아트라스콥코 코리아는 한국 현지 법인으로 국내 약 350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다.

직원들의 일터 안전과 웰빙을 추구하는 아트라스콥코는 꾸준히 보건관리자 정기 방문, 건강검진 및 독감 예방 접종 지원, 여직원 휴게실 및 임산부 지원 프로그램, 휴게시설 개선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또한 자녀학자금 지원과 노사간 협의에 따라 지정한 날에 다 같이 쉴 수 있는 공동 연차 제도 시행, 패밀리 데이 행사도 진행하며 가족친화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그룹 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직원 만족도 설문조사인 ‘인사이트 서베이(Insight Survey)’가 직원의 목소리를 듣고 소통하려는 노력을 인정받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트라스콥코에서는 외부 기관을 통해 익명성을 보장하는 직원 설문조사를 2년에 한 번씩 실시하며, 이를 통해 조직 문화를 진단하고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트라스콥코 코리아는 2021년 여성가족부에서 시행한 ‘가족친화인증기업’에도 선정된 바 있다.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에릭 랑만스 대표는 “직원의 신체적, 심리적 웰빙과 안정은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아트라스콥코에서 꼭 필요한 비즈니스 전략”이라며 “앞으로도 아트라스콥코는 직원 모두가 일하기 좋은 기업이 되기 위해 제도 개선과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트라스콥코 소개

아트라스콥코의 산업적 아이디어는 고객이 성장하고 사회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이것이 아트라스콥코가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 가는 방법이다. 아트라스콥코는 1873년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시작된 글로벌 산업 장비 그룹이다. 2022년 연간 총매출은 한화 약 17조6000억원이며 약 4만90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더 많은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atlascopco.com/ko-kr

연락처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최다정 사원
031-620-0723
이메일 보내기

소셜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아트라스콥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