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스프링샤인과 ‘제3회 발달장애인 미술공모전 하나 아트버스’ 개최… 2024년 2월 11일까지 접수

발달장애 예술인의 예술 활동 증진 및 일자리 창출 위한 하나금융그룹 ESG 경영 실천

총상금 1000만원, 수상작에는 미디어 아트 제작 및 온·오프라인 전시 진행 등 혜택 부여

수상자 가운데 사회적기업 스프링샤인 인턴십 기회 제공, 작품 활동 지원

2023-12-04 13:00
서울--(뉴스와이어)--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이 전국 발달장애 예술인을 대상으로 ‘제3회 발달장애인 미술 공모전 하나 아트버스’를 개최한다.

‘하나 아트버스’는 발달장애인 예술가의 작품 활동 기회 제공과 일자리 창출을 통한 하나금융그룹 ESG 경영 실천의 하나로 하나금융그룹과 사회적기업 스프링샤인, 한양대학교가 함께하는 전국 규모 공모전이다.

3회를 맞은 하나 아트버스는 아동·청소년 및 성인 부문으로 나눠 각 부문에 해당하는 발달장애인 예술가들의 회화와 디지털 작품을 접수한다. 접수된 작품은 한양대학교 미술+디자인교육센터와 사회적기업 스프링샤인의 심사를 거쳐 우수 작품 총 30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각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아동·청소년, 성인 부문으로 나눠 총 △대상 2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 △입선 22명을 시상한다. 성인 수상자 가운데 3명에게는 사회적기업 스프링샤인에서 인턴십 등 작품 활동 지원이 제공된다.

또 수상작은 서울 중구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 및 하나은행의 개방형 수장고 겸 갤러리 H.art1(하트원)에서 전시회를 진행한다. 특히 H.art1에서 열리는 전시회는 발달장애인 예술가와 함께하는 예술 체험 행사도 마련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사회 모든 계층이 발달장애인 예술을 향유하는 기회의 장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상작은 이후 온라인 및 VR(증강 현실) 전시로도 만나볼 수 있다.

제3회 하나 아트버스의 접수 기간은 2023년 12월 4일(월)~2024년 2월 11일(일)이며, 스프링샤인 홈페이지(https://springshine.co.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스프링샤인 사회적협동조합 소개

스프링샤인은 발달장애인의 예술을 재미있고 가치 있게 전달해 발달장애인에 대한 편견 없는 사회를 만드는 사회적 기업이다. 발달장애인 예술가가 직업적 지위를 갖고, 창작 기회를 누리는 예술 놀이터로서 발달장애인의 이야기가 담긴 창작물을 세상에 알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가는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s://springshine.co.kr/

연락처

스프링샤인 사회적협동조합
함서경 팀장
02-355-332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스프링샤인 사회적협동조합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