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그룹사람과숲 ‘2023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 참가

2023-12-04 09:50
서울--(뉴스와이어)--미디어그룹사람과숲(이하 사람과숲)이 11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행정안전부와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가 공동 주최한 ‘2023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에 참가했다.

‘정부혁신, 디지털플랫폼정부와 함께’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박람회는 카카오, 네이버, KT클라우드, LG AI 리서치 등 정보통신기술을 선도하는 국내 유수의 대기업들과 더불어 혁신적인 정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중앙부처 및 지방자치단체 등이 참여해 현재 시행 중인 혁신서비스 사례를 알리고 기술을 공유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사람과숲은 이번 박람회에서 △API 기반 디지털플랫폼정부 혁신서비스 개발 지원 사업 △AI 공문서 서비스 시범개발을 위한 공문서 개방사업 △국회의정활동 정보개방 강화사업 △화성시 스마트 그린도시 정보화 사업 △스포츠 메타버스 활성화를 위한 스포츠 아카이브 범용화 콘텐츠 고도화 용역사업 등 현재 개발 및 중인 혁신적인 서비스를 소개했다. 특히 AI 공문서 서비스와 화성시 비봉습지를 생생하게 구현한 메타버스 기술은 관계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사람과숲은 정부의 서비스 혁신에 일조하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정부와 국민의 니즈를 잘 이해해 사용자 편의성을 효율적으로 향상시키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미디어그룹사람과숲 소개

작가주의적 개성을 가진 프로젝트 매니저들이 모여 시작된 미디어그룹사람과숲은 Visual Data에 기반한 디지털라이징,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자율주행, 가상현실(VR) 등 관련 분야에서 뛰어난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에 기반한 자체 기술과 서비스 개발 등 다각도의 사업 확장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데이터를 매개로 사람 중심의 문화, 사람 중심의 기업이 되어 함께 성장하고 행복할 수 있는 기업으로 자라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humanf.co.kr/

연락처

미디어그룹사람과숲
전략기획실
이여울 과장
02-830-858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