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톤 네트웍스 CTO 팀 리우가 예측하는 2024년 연간 사이버 보안 동향

CTO 코너: 팀 리우(Tim Liu)와 진화하는 사이버 보안 지형 탐색하기

뉴스 제공
Hillstone Networks
2023-12-25 14:00
산타클라라,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사이버 보안 솔루션의 선도적 공급업체인 힐스톤 네트웍스(Hillstone Networks)가 CTO 코너(CTO’s Corner)에 연간 리뷰를 게재했다. 2024년의 사이버 보안 지형에는 중대한 변화가 예상되며, 도전과 기회를 동시에 제시할 것이다. 업계 전문가들은 잠재적 위협의 가능성을 열어주는 몇 가지 주요 동향과 이에 대응하기 위한 혁신적인 IT 전략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있다. 최고기술책임자 팀 리우는 2024년 주요 동향을 다음과 같이 예측한다.

AI가 사이버 보안에 미치는 영향

2023년 ChatGPT 및 기타 AI 기술의 도입으로 가속화된 인공 지능(AI) 채택의 급증 때문에 사이버 보안이 계속 재편되고 있다. AI 덕분에 창의성, 생산성 및 전반적 워크플로 개선 등 전망이 밝지만, 그와 동시에 새로운 위협 벡터도 도입된다. AI 분야의 ‘와일드 웨스트(wild West)’ 특성과 진화하는 규제가 결합되면서 데이터 보안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피싱 및 소셜 엔지니어링 익스플로잇에 대한 AI의 취약성과 더욱 정교해진 전술에 힘입어 사이버 보안 지형에는 더욱 복잡한 층차가 가중된다. AI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지면서 좋은 목적과 악의적 목적에 모두 활용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의문이 제기되고 있으며, 우리는 그 영향에 대해 진실해져야 한다.

클라우드 보안 과제

클라우드 도입은 부분적으로 엔터프라이즈 AI 이니셔티브의 수요로 인해 가속화되어 계속 이어지고 있다. 그러나 클라우드 보안 및 규정 준수에 대한 공유 책임 모델은 특히 최고 경영진과 이사회 수준에서 보편적으로 이해되고 있지는 않다. 섀도 IT 관리형 클라우드 인스턴스의 보안 우려, 숙련된 IT 팀의 감독 소홀 등으로 인해 클라우드 보안 문제가 떠나지 않는다.

공격 표면 확장

IoT 디바이스, 5G 연결 시설, 네트워크 연결 전기 자동차 등 에지 디바이스의 확산으로 인해 사이버 보안 위협 환경이 빠르게 확장되고 있다. 기존의 네트워크 방어는 이러한 새로운 공격 표면과 진입점을 커버할 수 있도록 진화해야 하며, 이를 위해 사이버 보안에 대한 포괄적인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

사이버 보안의 인적 요소

AI, 클라우드, 엔드포인트에 대한 관심 속에서도 인적 요소는 여전히 주요 공격 벡터이다. 사이버 보안 사고는 인적 행동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기본적인 보안 관행의 중요성이 강조된다. 사이버 위협을 방지하려면 정기적인 업데이트, 직원 교육, 철저한 관리가 가장 중요하며, 이는 사이버 보안이 기술적 문제만큼이나 인적 문제라는 점을 명확하게 해준다.

디지털 신뢰 및 보안 혁신

기업의 디지털 거래에 의존도가 높아지면서 디지털 신뢰를 구축하고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 요소가 되었다. 사이버 보안 전략은 총체적인 보안 태세와 보안 운영(SecOps)과 같은 발전하는 관행에 강조점을 두어 디지털 신뢰에 기여한다. SIEM 및 XDR과 같은 도구는 침해 전에서 침해 후 대응으로 전환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탐지, 대응, 완화에 중점을 둔다. SASE 및 SSE와 같은 새로운 동향은 통합된 보안 접근 방식의 필요성을 더욱 강조한다.

2024년의 사이버 보안 지형은 지속적인 적응과 혁신을 요구한다. 기술이 전례 없이 빠른 속도로 발전하므로 조직은 경계를 늦추지 않고 사람 중심의 보안 조치를 우선시하며 진화하는 위협 지형을 효과적으로 탐색하기 위해 총체적인 보안 전략을 수용해야 한다.

힐스톤 네트웍스에서 연말연시 인사를 전한다.

힐스톤 네트웍스 소개

힐스톤 네트웍스는 사이버 보안 분야의 리더로서 에지에서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모든 규모의 기업에 모든 워크로드에 걸쳐 깊고 폭넓은 보호를 제공한다. 힐스톤 네트웍스의 통합 사이버 보안 접근 방식은 전 세계 2만6000개 이상의 기업에 커버리지, 제어 및 통합을 제공한다. www.hillstonenet.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hillstonenet.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힐스톤 네트웍스
후저야오(Zeyao Hu)
+1 4085086750
inquiry@hillstonene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