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 연말 맞이 사회공헌 활동 전개

아동 및 청소년 대상 개안 수술 지원 ‘포커스온(Focus on)’ 캠페인 11년째 진행… 총 282명 대상 수술비 지원

삼성1동 취약계층 대상 기부 활동 및 ‘1사 1하천 환경 정화 활동’으로 탄천 정비

안산시 거주 저소득층 아이들 대상 장학금 지원, 누적 지원금 총 2억1600만원 달해

뉴스 제공
캐논코리아
2023-12-28 09:58
서울--(뉴스와이어)--토털 이미징 솔루션 기업 캐논코리아(대표이사 박정우, kr.canon)가 연말을 맞아 사회 취약계층 및 지역 사회와 함께 따뜻한 마음을 나누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캐논코리아는 기업 이념인 ‘공생(共生)’의 가치를 실현해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며 매년 나눔과 실천이라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올 연말에는 △‘포커스온’ 캠페인 기부금 전달 △‘2024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우리동네 나눔 캠페인’ 기부 활동 △안산시 저소득층 아동 대상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CSR 활동을 전개했다.

27일 캐논코리아는 아동·청소년의 개안 수술비를 지원하는 ‘포커스온(Focus on)’ 캠페인 기부금을 ‘사랑의 열매’에 전달했다. 포커스온 캠페인은 선천성 백내장, 사시, 녹내장, 안검하수, 당뇨망막증 등 안질환으로 고통받는 저소득층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개안 수술비를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캐논코리아는 2013년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함께 포커스온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282명의 아동과 청소년이 건강한 눈으로 깨끗한 세상을 볼 수 있게 됐다.

본사 거점 지역 활성화를 위한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 캐논코리아는 ‘2024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우리동네 나눔 캠페인’에 참여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기부 활동을 진행했다. 이 캠페인은 사랑의 열매와 강남구가 공동 주관하는 기부 모금 사업으로, 서울시 각 주민센터 관내 개인·기업·단체에서 현물과 현금 등을 기부받아 관내 저소득층 또는 어려운 이웃을 돕는 사업이다. 캐논코리아는 삼성1동 관내 기업으로서 올해로 2년째 기부 활동에 참여했다. 이와 함께 캐논코리아 임직원들이 삼성1동주민센터 직원들과 함께 거리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한 바 있으며, 자체적인 ‘1사 1하천 환경 정화 활동’을 통해 매년 도시 환경 정화에 힘쓰고 있다.

현재 안산시에서 안산사업소를 운영 중인 캐논코리아는 안산시 소재 기업으로서 지역 사회 환원을 위한 장학금도 지원하고 있다. 안산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업해 2014년부터 매년 안산시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아이 10명을 선정해 각 가정당 매월 20만원씩 총 2400만원을 기부했으며, 12월에도 취약계층 아이들을 추천받아 1200만원을 기부했다. 캐논코리아는 올해로 누적 100명의 아이를 후원했으며, 누적 지원금은 2억1600만원에 달한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연말에 진행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어려운 우리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더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캐논코리아는 ‘공생’이라는 기업 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캐논코리아 소개

캐논코리아는 1985년 한국 롯데그룹과 일본 캐논사가 합작해 창립한 ‘롯데캐논’으로 국내 시장에 진출했다. 2021년 11월 1일 캐논코리아는 사무기와 카메라 사업 영역의 경영을 통합해 입력부터 출력까지 모두 가능한 ‘토털 이미징 솔루션’ 기업으로 재출범했다. 현재 사무기 사업은 국내 대규모 생산 공장 및 연구소를 통해 개발·생산·수출·판매를 아우르는 종합적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디지털 복합기를 중심으로 헬스케어 및 오피스 솔루션 등 4차 산업 트렌드에 부합하는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카메라 사업은 2003년부터 2022년까지 20년 연속 국내 렌즈 교환식 카메라 시장 1위를 유지하면서 카메라 업계 1위 기업으로서 브랜드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캐논코리아는 장애인 고용 우수 사업주로 선정되는 등 지속 가능한 ESG 경영 활동을 펼치면서 ‘나눔과 실천’이라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도 캐논코리아는 캐논의 광학 기술력을 집중한 혁신적 제품과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변화하는 시대를 선도하는 기업이 될 것이다.

웹사이트: https://kr.canon/

연락처

캐논코리아 홍보대행
이오스커뮤니케이션스
박병호 차장
02-3477-64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