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텔과 모스 마이크로, 업계 최초의 Wi-Fi HaLow 모듈 출시… 2024 CES에서 유럽 CE 및 미국 FCC 인증 획득

모스 마이크로 MM6108 SoC로 구동되는 인증된 퀵텔 Wi-Fi HaLow 모듈, 전 세계적으로 채택되는 표준의 길을 열어

뉴스 제공
Quectel Wireless Solutions 상하이증권거래소 603236
2024-01-12 13:55
라스베이거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CES 2024 - 글로벌 IoT 솔루션 제공업체인 퀵텔 와이어리스 솔루션(Quectel Wireless Solutions)과 선도적인 Wi-Fi HaLow 실리콘 공급업체인 모스 마이크로(Morse Micro)가 오늘 2024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퀵텔 FGH100M Wi-Fi HaLow 모듈이 유럽의 CE 인증, 미국의 FCC(Federal Communications Commission) 인증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모스 마이크로의 MM6108 SoC로 구동되는 모듈의 CE 및 FCC 인증은 유럽 지역에서 요구되는 최고 수준의 안전, 건강 및 환경 보호에 대한 엄격한 테스트와 준수를 강조하는 한편, FCC의 인증은 해당 모듈이 미국에서 판매되는 전자 장치에 사용하도록 승인됐음을 의미한다.

이번 인증은 Wi-Fi HaLow 기술의 시장 범위를 확대하고 여러 지역에 걸친 광범위한 Wi-Fi HaLow 및 IoT 애플리케이션 배포를 가능케 하는 중요한 단계이다. 업계 최초의 이번 성과는 Wi-Fi HaLow 기술이 글로벌 시장에 대비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최고의 통신 표준으로서 프로토콜의 입지를 확고히 한다.

퀵텔 와이어리스 솔루션의 사장 겸 CSO인 노베르트 무러(Norbert Muhrer)는 “Wi-Fi HaLow 기술은 글로벌 연결의 미래를 의미하며, CE 마크와 FCC 인증을 모두 획득한 것은 Wi-Fi HaLow 모듈의 신뢰성, 안전성, 상호 운용성을 입증한 것”이라며 “모스 마이크로와의 협력은 이 이정표와 기타 업계 인증을 달성하는 데 매우 중요했다”고 강조했다.

Wi-Fi HaLow 모듈은 확장된 범위와 낮은 전력 소비를 위해 설계됐으며 스마트 홈, 산업 자동화부터 농업 기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IoT 응용 분야에 이상적이다. 이번 인증을 통해 퀵텔과 모스 마이크로는 장거리, 저전력 IoT 연결 분야를 주도하고 오늘날 연결된 세계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동급 최고의 Wi-Fi CERTIFIED HaLow 솔루션을 제공할 준비를 마쳤다.

모스 마이크로의 마케팅 및 제품 관리 담당 부사장인 프라카시 구다(Prakash Guda)는 “모스 마이크로 팀은 올해 Wi-Fi HaLow 솔루션의 글로벌 범위를 확장하기 위해 쉬지 않고 노력해 왔으며 마침내 오늘 모듈 제품에 대한 CE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며 “퀵텔과 모스 마이크로는 Wi-Fi HaLow 모듈에 대한 유럽 CE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해당 표준이 전 세계적으로 수용되고 있음을 입증했으며, 이는 Wi-Fi HaLow를 IoT 및 무선 연결의 보편적 표준으로 확립하는 데 있어 큰 도약”이라고 설명했다.

GHz 미만 주파수 대역에서 작동하는 Wi-Fi HaLow 802.11ah 표준은 처음부터 IoT를 위해 설계됐으며 확장된 범위, 전력 효율성, 무선 장치의 긴 배터리 수명, 우수한 장벽 침투성, 대용량 네트워크, 고급 보안, Wi-Fi 호환성에 대한 최적의 조합을 제공한다.

퀵텔의 IoT 모듈은 보안을 핵심으로 개발됐다. 제품 아키텍처부터 펌웨어/소프트웨어 개발에 이르기까지 퀵텔은 최고의 업계 관행 및 표준을 통합해 제3자 독립 테스트 하우스의 잠재적인 취약점을 완화하고 SBOM 및 VEX 파일 생성과 같은 보안 관행을 통합했으며, 전체 소프트웨어 개발 수명주기에 펌웨어 바이너리 분석을 수행했다.

퀵텔은 YCIS001AA, YCIS002AA, YCIS003AA, YFNP017WWA, YPCS002BA, YMCP003AA, YEIN002AA, YECN028AAYECW000N1A를 포함해 여러 FGH100M LoRa 모듈용 안테나를 제공하며 다양한 프로젝트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유연성과 호환성을 자랑한다.

퀵텔 소개

퀵텔은 더 스마트한 세상을 위한 열정을 동인으로 IoT 혁신을 가속한다. 퀵텔은 고객을 가장 중심에 두는 조직으로서 탁월한 지원과 서비스를 갖춘 글로벌 IoT 솔루션 제공업체이다. 계속 성장 중인 5900명의 전 세계 전문가팀이 셀룰러, GNSS,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모듈뿐 아니라 안테나 및 서비스 분야에서 혁신의 첨단을 달리고 있다.

전 세계 곳곳에 지역 사무소와 지원 조직을 갖춘 퀵텔은 세계적인 리더십으로 IoT의 발전을 도모하고 더 스마트한 세상의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전념한다.

웹사이트: www.quectel.com, 링크트인, 페이스북, X.

모스 마이크로 소개

모스 마이크로는 시드니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에 지사를 운영하는 선도적인 Wi-Fi HaLow 팹리스 반도체 회사이다. 세계 최고의 Wi-Fi HaLow 회사인 당사는 차세대 IoT 무선 연결 솔루션을 개척하고 있다. 현재 모스 마이크로는 Wi-Fi Alliance 및 FCC 인증 MM6108 생산 실리콘을 샘플링하고 있으며, 이는 현존하는 가장 빠르고, 작으며, 가장 낮은 전력과 가장 긴 범위를 커버하는 Wi-Fi HaLow 칩이다. 웹사이트: https://www.morsemicro.com/.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8019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quecte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퀵텔(Quectel Wireless Solutions)
media@quecte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