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라라이프-예성건축디자인, 스마트홈 체험 가능한 첫 오프라인 쇼룸 충청권 오픈

뉴스 제공
아카라라이프
2024-01-22 08:00
서울--(뉴스와이어)--AIoT 전문기업 아카라라이프가 예성건축디자인과 함께 충북 청주시 비하동에 국내 최초 아카라라이프 스마트홈 체험형 쇼룸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지난 17일 오픈한 아카라라이프-예성건축디자인 스마트홈 체험형 쇼룸은 1층 스마트홈, 2층 오피스로 나뉘어 스마트공간 구축을 원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IoT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1층 쇼룸에서는 실제 생활공간 같이 꾸며져, 욕실, 키친 등 각 공간에 최적화된 스마트홈 자동화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다. 응접실로 꾸며진 공간에서는 설정된 내용으로 커튼과 조명을 제어해주는 미팅 모드, 한 번의 컨트롤로 일시 소등이 가능한 퇴실 모드를 만나볼 수 있다. 중앙에 위치한 키친에서는 안전한 조리를 위한 쿠킹 모드와 분위기 있는 식사를 위한 다이닝 모드가 준비돼 있으며, 복도에서는 조명의 색온도 전환에 따른 실내 분위기 변화를 체험할 수 있다. 그 외에 움직임이 감지되거나 배치된 컨트롤러를 작동하는 경우 자동으로 조명 조절이 가능하며, 손짓 하나만으로 커튼을 여닫을 수 있는 자동화 시스템도 선보일 예정이다.

2층은 오피스로, 기업 고객 대상 스마트오피스 시연 및 상담 공간이다. 아카라라이프는 스마트오피스 구축과 함께 전체 공간을 통합 제어할 수 있는 자체 플랫폼을 지원하고 있으며, 실제 공간과 동일한 UI를 적용해 직관적이고 효율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스마트오피스 솔루션을 운영하는 아카라라이프는 서비스와 디바이스를 활용해 올인원 스마트오피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고, 제품 설치부터 플랫폼까지 한 번에 제공하기 때문에 신속한 도입이 가능하다면서 아카라라이프만의 독자적인 기술로 기업 담당자의 효율적인 공간 관리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현재 아카라라이프의 스마트 솔루션은 다수의 공유주택 및 공유오피스에 폭넓게 적용돼 있다.

아카라라이프는 청주 예성건축디자인 스마트홈 쇼룸을 시작으로 지역 거점 쇼룸을 오픈해 고객 체험 공간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비즈니스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아카라라이프와 함께 할 스마트홈, AIoT 인테리어 파트너를 활발히 모집하며 온·오프라인 고객 접점을 확대 중에 있다. 어느새 일상으로 다가온 AI를 접목한 스마트공간 확대를 위해 아카라라이프는 가정과 기업 내 공간 업그레이드를 시작으로 AIoT 시장을 선도할 예정이다.

한편 17일 오픈행사에서 아카라라이프(대표 김현철)는 예성건축디자인(대표 황석정), 에스알테크(대표 박상준), 삼화테크(대표 김철우)와 AIoT(지능형 사물인터넷)에 대한 소비자 인식 제고 및 스마트 공간 확산을 목표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아카라라이프, 예성건축디자인, 에스알테크, 삼화테크는 스마트 인테리어 시장 확대를 위한 기술 개발 및 연구, 제품 생산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며, 아카라라이프-예성건축디자인 스마트홈 체험형 쇼룸은 이를 위한 충청권 거점 체험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카라라이프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아카라라이프가 추구하는 안전하고 건강하고 편리한 스마트라이프 확산을 위한 구체적이고 실증적인 상호 교류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카라라이프 소개

아카라라이프는 글로벌 IoT 기업 아카라 LLC와 합작한 회사로, 국내외 IoT 비즈니스와 솔루션 개발을 위해 2019년 11월 설립됐다. 글로벌 아카라(Aqara)는 ‘Acutulus(스마트)’와 ‘Ara(집)’라는 두 개의 라틴어에서 파생된 것처럼 ‘누구나 손쉽고, 편리하고, 안전하게 스마트홈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목표로 2009년 설립된 기업이다. 글로벌 아카라는 스마트 커튼, 스마트 조명, 홈 카메라 등 30개 이상의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술 특허 수는 1300여 개에 이른다. 2022년 아카라라이프는 자체 서비스 개발 역량과 탄탄한 제품 라인업을 토대로 국내 주요 기업과 기관 투자자들로부터 1000억원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았고, 250억대의 시리즈A 투자 라운드를 마무리했다.

웹사이트: https://biz.aqaralife.kr/

연락처

아카라라이프
마케팅팀
유인아 프로
02-6949-266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