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선정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연구개발 역량 및 기술혁신 성과 인정

뉴스 제공
아이진 코스닥 185490
2024-01-30 15:24
서울--(뉴스와이어)--mRNA 백신 플랫폼을 연구 중인 아이진(코스닥 185490)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2023년도 상반기 우수 기업연구소’에 선정됨에 따라 장관 명의의 지정서를 수여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아이진은 이후 3년간 기업 홍보 지원과 정부 포상 및 국가 R&D 사업 시 가점 부여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종합 심사 결과에 따르면 아이진 부설연구소는 연구개발 역량이 탁월하며, 기술혁신 의지 및 활동이 우수한 R&D 역량 보유 기업 연구소로 평가받았다.

현재 아이진의 주력 R&D 파이프라인 중 하나인 ‘EG-R’은 아이진이 자체 개발한 양이온성 리포좀 구조의 mRNA 전달체 플랫폼 기술로서, 새로운 바이러스와 변이 출현 등의 감염증 확산으로 인한 넥스트 팬데믹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기술력을 확립하고자 현재 호주에서 이와 관련한 임상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EG-R’ 관련 대표 파이프라인들의 각 임상 단계로, 코로나19 및 오미크론 예방 mRNA 부스터 백신 ‘EG-COVID’ 및 ‘EG-COVARo’를 2a 임상 대상자들에게 2차 투여를 완료했으며, ‘EG-COVID’와 ‘EG-COVARo’를 결합한 mRNA 다가 백신 ‘EG-COVII’는 1/2a 임상 중 1상의 대상자들에게 투여를 완료했다.

또한 이보다 앞서 실시한 코로나19 mRNA 기초접종 백신 ‘EG-COVID’의 국내 임상 1상 최종 결과, 투여 용량이 증가할수록 항체양전율이 증가하는 경향성을 확인해 당사 자체 기술로 만든 mRNA 전달체가 백신으로서의 기능으로 잘 작동하고 있음을 확인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eyegene.co.kr/

연락처

아이진
공시팀
임휘영 주임
02-322-168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