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베니어, 퀄컴® 5G RAN 플랫폼으로 구동되는 차세대 ‘그린 바이 디자인’ 오픈빔™ 매시브 MIMO 라디오 공개

뉴스 제공
Mavenir Systems Inc.
2024-02-22 09:45
바르셀로나, 스페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네트워크의 미래를 구축하는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제공업체인 마베니어(Mavenir)가 퀄컴® QRU100 5G RAN(Qualcomm® QRU100 5G RAN) 플랫폼으로 구동되는 오픈빔™ 매시브 MIMO(OpenBeam™ Massive MIMO, mMIMO) 포트폴리오의 새로운 개발 사항을 전년도 제품 출시 업데이트와 함께 발표했다. 마베니어는 고전력 32TRX AAU와 함께 저전력 차세대 32TRX mMIMO 변형을 도입하여 오픈빔™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

이런 차세대 mMIMO 32TRX 액티브 안테나 유닛(mMIMO 32TRX Active Antenna Units, AAUs)은 친환경적으로 디자인(Green by Design)된 새로운 종류의 개방형 및 상호운용 가능 라디오를 도입한다. 오픈빔™ mMIMO AAU는 탁월한 에너지 효율성을 제공하여 업계에서 가장 간결한 mMIMO AAU 설치 공간에 속하게 됨으로써 상당한 OpEx 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현재 O-RAN 7.2b 사양 외에도 상향회선 성능 개선(Uplink Performance Improvement, ULPI)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어 네트워크 사업자들이 특별히 네트워크 용량 수요가 높은 도시 환경에서 매시브 MIMO의 업링크 성능을 개선하고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며 프런트홀 대역폭(Fronthaul Bandwidth)을 줄일 수 있게 한다.

이 포트폴리오는 5G 미드밴드 출시를 가속화하는 두 가지 개별 모델로 구성된다.

· 32TRX AAU 저전력 모델: 업계에서 가장 낮은 공간을 차지하는 제품 중 하나인 저전력 mMIMO AAU는 가장 낮은 에너지 소비로 128개의 안테나 소자로 200W 출력의 전력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밀집된 환경에서의 배포에 최적화되어 있어 설치 속도를 높이고 운영 간접비를 낮춘다.
· 32TRX AAU 고전력 모델: 320W 출력의 전력을 제공하고 192개의 안테나 소자를 제공할 수 있는 마베니어의 고성능 mMIMO AAU. 이 플랫폼은 더 큰 순간 대역폭을 지원하는 동시에 출력 전력은 커버리지를 확장함으로써 RAN 공유 배치에 이상적이다.

32TRX AAU 솔루션은 유휴 시간, 저부하 시간 및 바쁜 시간 동안 활성화되는 스마트 취침 모드 체계를 통합하는 고급 에너지 절약 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자동화된 기능은 AI/ML 기반 인텔리전스를 사용하여 더욱 향상될 수 있다.

보다폰 그룹(Vodafone Group)의 오픈 랜(Open RAN) 책임자인 파코 마틴(Paco Martin)은 “우리는 기존의 고전력의 주도적 솔루션 외에도 단일 조작자 및 설치 공간이 제한된 현장에 적합한 저전력, 소형 제품을 추가함으로써 마베니어의 mMIMO 포트폴리오를 넓히는 것을 보게 되어 기쁘다. 퀄컴 QRU100 5G RAN 플랫폼을 추가로 채택하여 고성능 및 전력 효율적인 오픈 랜(Open RAN) 라디오를 계속 제공함으로써 우리는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마베니어의 액세스 네트워크, 플랫폼 및 MDE 부문 사장인 BG 쿠마르(BG Kumar)는 “우리의 오픈빔™ 매시브 MIMO 라디오 솔루션의 지속적인 발전과 개선을 통해 마베니어는 에너지 효율성, 지속가능성 및 성능에 대한 업계의 새로운 표준을 다시 한 번 설정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퀄컴 테크놀로지스(Qualcomm Technologies, Inc.) 제품 관리 담당 부사장 제라르도 지아레타(Gerardo Giaretta)는 “우리는 퀄컴 QRU100 5G RAN 플랫폼으로 구동되는 마베니어의 고성능 전력 효율적인 매시브 MIMO 라디오 포트폴리로 이렇게 확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이것은 마베니어와 우리의 지속적인 협업에서 또 다른 중요한 이정표로, 개방형 및 가상화 RAN(Open and Virtualized RAN)의 전면적인 채택을 주도한다”라고 말했다.

마베니어의 오픈빔™ 전체 라디오 포트폴리오는 2월 26일부터 29일까지 바르셀로나에서의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MWC)’의 홀 2, 스탠드 2H60(Hall 2 Stand 2H60)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전시회에서 마베니어의 전시상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려면 www.mavenir.com/mwc-2024 를 방문하면 된다.

마베니어 소개

마베니어는 네트워크의 미래를 구축하고 선진 기술을 개척하며, 어떤 클라우드에서도 실행되는 단일 소프트웨어 기반 자동화 네트워크의 비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업계에서 유일한 종단 간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제공업체로서 마베니어는 세계의 연결 방식을 변화시키고 세계 가입자 50% 이상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120개 이상의 국가에 있는 300개 이상의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 및 기업들을 위해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변환을 가속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자세한 내용을 알려면 www.mavenir.com 을 방문하면 된다.

Qualcomm은 퀄컴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이다.

퀄컴 브랜드 제품은 퀄컴 테크놀로지 및/또는 그 자회사의 제품이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9783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aveni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마베니어(Mavenir)
엠마누엘라 스피테리(Emmanuela Spiteri)
pr@maveni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