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umio, 시리즈 D 라운드에서 7500만달러 유치… 연간반복수입 전년 대비 4배 성장

기업 고객 확보로 기록적인 매출 성장세 탄력

뉴스 제공
Clumio
2024-02-22 14:14
산타클라라,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공용 클라우드 전용 데이터 백업 및 복원 분야의 선두주자 Clumio가 시리즈 D 펀딩 라운드에서 7500만달러를 유치했다고 발표했다.

Sutter Hill Ventures가 주도한 이번 라운드에는 Index Ventures, Altimeter Capital 등 기존 투자자와 NewView Capital 등 신규 투자자가 참여했다. 투자금은 공용 클라우드 고객사들을 위해 백업과 복원을 급격히 단순화하는 혁신 및 고투마켓 전략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투자 유치를 포함해 Clumio는 총 2억6100만달러 상당의 투자유치금을 조성한 상황이다.

Sutter Hill Ventures의 Mike Speiser는 “백업 및 복원 시장만큼 큰 시장은 거의 없다”며 “여러 기존 회사들이 온프레미스 데이터를 보호해주는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나 공용 클라우드 규모의 백업 및 복구는 Clumio만이 독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주요한 기술적 과제”라고 말했다.

또한 Clumio는 2023년에 연간반복수입(ARR)이 4배 성장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소프트웨어 업계의 강자 Atlassian, 법률 및 위기 관리 분야의 선두주자 LexisNexis, 그리고 최근 패스트 캐주얼 레스토랑 체인 Cava 등을 기업 고객으로 확보한 데 기인한 것이다. 현재 Clumio는 수백 곳의 고객사들을 대신해 100페타바이트(PB)가 넘는 용량의 클라우드 데이터를 보호하고 있으며, 순고객추천지수(NPS) 86점, AWS Marketplace 기준 ‘별 5개’ 평점을 기록했고, 수백만 달러 규모의 연간반복수입(ARR)으로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Clumio의 공동 창립자 겸 CEO Poojan Kumar는 “이제 고객사들은 핵심 데이터의 백업 및 복구가 최우선 과제인 공용 클라우드에 익숙해졌다. 이는 고객사들의 운영 탄력성, 랜섬웨어 복구 능력, 규정 준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데 기본이 된다. 기존의 백업 및 복구 업체들은 공용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전용으로 제품을 설계하지 않았기에 Clumio 제품에 관한 수요는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데이터 레이크, 고성능 스토리지 전반에 걸쳐 넘쳐나고 있다. 우리는 시리즈 D 자금을 활용해 주요 클라우드 공급업체들을 중심으로 이러한 분야에서 모멘텀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Clumio의 최고매출책임자 Rick Underwood는 “Clumio는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가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웨어하우징 분야에서 한 일을 엔터프라이즈 백업 및 복구 분야에서 해내고 있다. 클라우드 데이터가 폭증함에 따라 고객사들은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서도 활용하고 확장할 수 있는 클라우드 안에 백업 솔루션을 기본으로 내장할 필요를 느끼고 있다. 나는 스노우플레이크에 있으면서 볼트온, 레트로핏 방식에서 핸드오프, 소비 기반 솔루션으로 전환하는 것을 직접 목격했고, 5년 만에 매출이 30배나 성장하는 것을 지켜봤다. Clumio를 그와 비슷한 매출 궤도로 이끌게 돼 대단히 기쁘다”고 말했다.

공용 클라우드 백업 및 복구와 관련해 요즘 기업들은 대부분 스냅샷, 복사본 같은 기본 도구에 의존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도구는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운영에 필요한 최적화, 가시성, 보안이 부족하며, 빠르게 복잡해지고 관리하는 데도 비용이 많이 든다. 유일한 서버리스 백업 솔루션인 Clumio는 규정 준수 여부를 사전에 모니터링하고 비용을 절감해주는 자율적이고 기본 에어 갭을 갖춘 변경 불가능 플랫폼을 통해 문제들을 해결한다.

Atlassian 코어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담당하는 엔지니어 총괄 Alex Grach는 “Clumio 덕분에 Jira Cloud의 회복 탄력성을 자동화할 수 있었다. Clumio는 데이터 볼륨과 변동률 측면에서 고성능 백업 및 복구를 대규모로 처리해야 하는 우리의 니즈에 부합하는 유일한 솔루션이다. 또한 실행하기에도, 사용하기에도 간편했다”고 평했다.

더불어 Clumio는 복구 운영을 수행하지 않고도 데이터 복원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인 ‘S3 Instant Access’의 범용화 등 제품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장애가 발생할 경우 Amazon S3 고객들은 이 기능을 이용해 핵심 애플리케이션을 계속 가동할 수 있으며, 동시에 전체 복구를 실행할 수 있다. Clumio는 2023년 혁신과 모멘텀을 인정받아 InfoWorld로부터 클라우드 컴플라이언스 및 거버넌스 부문 ‘올해의 기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s://clumi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Clumio의 blog 사이트 : https://clumio.com/blog
· Clumio X(엑스, 옛 트위터) 팔로우 : https://twitter.com/clumioinc?lang=en
· Clumio 향후 행사 일정: https://clumio.com/events

Clumio 소개

Clumio는 솔루션을 활용해 전 세계 유수의 기업에게 비즈니스 추진에 필요한 데이터 백업, 복구, 규정 준수 자동화 작업에 도움을 주고 있다. Clumio 고객사들은 간편한 관리방식과 내재화된 보안 시스템, 클라우드 백업비용의 30% 가량 절감 효과, 기존 백업 솔루션 대비 10배에 상당하는 성능 개선 등 다양한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clumio.com/

연락처

Clumio 홍보대행
Jmac PR
존 매카트니(John McCartney)
646-280-857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Clumio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