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이랩, NVIDIA GTC 참가 성료… 글로벌 성과 만들 것

뉴스 제공
씨이랩 코스닥 189330
2024-03-28 09:20
서울--(뉴스와이어)--AI 영상분석 전문기업 씨이랩(대표 이우영)은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미국 산호세에서 열린 세계 최대 AI 컨퍼런스 ‘NVIDIA GTC (GPU Technology Conference) 2024’ 참가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NVIDIA GTC에서 씨이랩은 신제품 ‘astrago’를 비롯한 혁신 AI 기술을 전 세계에 선보였다. ‘astrago’는 GPU 사용 시간을 예측하는 솔루션으로, AI 모델 학습 및 추론에 필요한 GPU 사용을 높인다. 씨이랩은 ‘astrago’를 통해 글로벌 파트너십과 협력 기회를 발굴했다.

클라우드 기반 AI 영상분석 서비스 ‘VidiGo’는 미국, 중국, 유럽 등지의 미디어 분야 잠재 고객을 확보했다. ‘VidiGo’는 동영상을 AI로 요약하고 검색하는 서비스다. 영상 속 객체와 대화, 상황 등을 찾고 이를 데이터베이스화해 사용자가 원하는 장면을 빠르게 검출한다.

대규모 영상 데이터를 보유한 미디어 산업에서 ‘VidiGo’는 특히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미디어 산업은 대규모 영상으로 인해 클라우드 사용에 높은 비용을 지불하고 있으며, 영상 편집에도 오랜 시간을 소요해 이를 줄이고 싶어하는 수요가 크다.

‘VidiGo’는 GPU 툴링 기술을 적용해 GPU 사용 효율을 크게 향상한다. 또한 사용자의 요구사항에 맞게 최적의 AI 모델을 추천하고 조합해 불필요한 AI 모델 사용을 없앤다. 이를 통해 AI 서비스를 경량화하고 불필요한 클라우드 자원 소모를 줄여 비용 절감과 영상 편집 시간 단축을 실현한다.

채정환 씨이랩 부사장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글로벌 고객과 투자, 파트너십을 모색했고 20건 이상의 협력 기회를 발굴했다. 엔비디아 신제품에 대응할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AI 기술 개발에 매진해 기회를 글로벌 성과로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씨이랩은 NVIDIA Omniverse와의 협력을 통한 디지털 트윈 사업 추진 사례를 NVIDIA GTC 2024를 통해 공개했다.

씨이랩 소개

씨이랩(코스닥 189330)은 2010년 설립된 AI 영상분석 전문기업이다. 대용량 영상 데이터 분석에 특화된 기술을 인정받아 2021년 2월 코스닥에 상장했다. 주요 사업은 △AI를 통한 실시간 영상분석(VidiGo, X-AIVA) △AI 학습용 합성데이터 생성(X-GEN) △GPU 툴링 솔루션(astrago)이다. AI 컴퓨팅 분야의 선도기업인 엔비디아(NVIDIA) GPU에 자사 솔루션을 탑재해 판매하는 어플라이언스 사업에서 경쟁력을 확보했다.

웹사이트: http://www.xiilab.com

연락처

씨이랩
경영전략팀(홍보 담당)
권순용 리더
02-6914-937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