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장애인복지관, 발달장애인 자조모임 환경정화 활동 진행

고흥--(뉴스와이어)--고흥군장애인복지관(송남종 관장)은 이번 13일 발달장애인 자조모임 참여자가 해양 생태계를 보호하고 쾌적한 바다 환경 조성을 위해 해변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발달장애인 자조모임은 발달장애인의 자기결정 능력을 증진하고 지역사회에서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자기결정활동, 리더십 교육, 취미활동, 권리옹호 활동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자체적인 회의를 통해 함께 정했고, 활동 내용은 지역사회 기여를 위해 두원면 풍류해수욕장에 산재한 폐어구 및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처리하는 것으로 고흥군청 해양수산과에서 청소용품 지원을 받아 진행했다.

발달장애인 자조모임 참여자들은 지난해에도 바닷가 청소를 했었는데 뿌듯하고 좋았다며 앞으로도 자조모임 활동을 계속했으면 좋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에 고흥군장애인복지관 송남종 관장은 “앞으로도 발달장애인들이 지역사회에서 활동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복지관 이용에 대한 문의는 복지관 홈페이지 또는 유선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고흥군장애인복지관 소개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에 대한 각종 상담 지원, 기능 향상, 문화 여가, 권익 옹호 등 장애인의 지역사회 생활에 필요한 종합적인 재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위한 사업을 수행하는 장애인복지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ghlove.or.kr

연락처

고흥군장애인복지관
기획운영팀
황소영 사회복지사
070-7176-13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