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브매틱 ‘새로운 디지털 환경에서의 어드레서빌리티’ 백서 공개
개인정보 보호법과 신호 손실 속에서 퍼블리셔 수익 증대를 위한 5가지 전략 제시
이번 백서는 강화된 개인정보보호 규정과 서드파티 쿠키 사용 중단 등으로 인해 변화하고 있는 디지털 광고 환경을 분석하고, 퍼블리셔들이 이러한 환경에서 지속 가능한 수익 모델을 구축할 수 있는 5가지 주요 전략을 제안한다.
또한 퍼블리셔들이 변화하는 시장 속에서도 인벤토리를 효과적으로 수익화하고, 구매자에게 목표 달성을 위한 고급 타기팅 기능을 제공하는 방법에 대해 구체적인 가이드를 제공한다.
퍼브매틱 퍼블리셔 파트너십 부문 장 젠스(Jaan Janes) 부사장은 “소비자들은 고품질 뉴스, 엔터테인먼트 및 정보를 무료로 이용하기 위해 인터넷에 의존하고 있다. 따라서 퍼블리셔들이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광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백서는 퍼블리셔들이 스마트한 데이터 관리, 오디언스 세분화, 그리고 오픈 인터넷 광고 성과를 높이는 새로운 기술을 통해 수익화 전략을 강화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제시한다”고 말했다.
퍼브매틱 백서에서는 퍼블리셔가 오디언스 어드레서빌리티를 우선순위에 두고 성공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한다. 주요 전략은 다음과 같다.
· 퍼스트파티 데이터 전략: 퍼블리셔가 퍼스트파티 데이터를 활용해 대체 ID와 세분화 전략을 적용할 것을 강조.
· 세컨드파티 데이터 전략: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와의 개인정보 보호가 강화된 클린룸 데이터 교환의 중요성 설명.
· 서드파티 데이터 전략: 개인정보 보호 중심의 환경에서도 여전히 유효한 서드파티 데이터의 활용 논의.
· 컨텍스트 데이터 전략: 신원 기반 타기팅의 대안으로 컨텍스트 타기팅의 중요성 강조.
· 새로운 개방형 웹 표준 수용: 퍼블리셔들이 구글의 개인정보 보호 샌드박스 등 새로운 개방형 웹 표준을 채택하고, 관련 파트너십을 우선시할 것을 권장.
한편 퍼브매틱은 ‘아이덴티티 허브(Identity Hub)’ 및 ‘커넥트(Connect)’와 같은 자사 솔루션을 통해 퍼블리셔들이 여러 ID 솔루션을 관리하고, 퍼스트 및 세컨드파티 데이터를 활용해 컨텍스트 타기팅을 최적화함으로써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퍼브매틱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퍼브매틱 소개
퍼브매틱(PubMatic, 나스닥: PUBM)은 디지털 광고의 미래 공급망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가치를 극대화하는 독립 기술 기업이다. 퍼브매틱이 제공하는 SSP (Sell-Side Platform)는 세계 최고의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개방형 인터넷 전반에 걸쳐 자신들의 인벤토리에 대한 액세스를 통제할 수 있도록 역량을 부여해준다. 또한 마케터들은 이를 통해 광고 형식과 디바이스 전반에 걸쳐 연관 오디언스에 도달할 수 있기 때문에 ROI를 증진시킬 수 있어 결과적으로 수익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받게 된다. 2006년부터 퍼브매틱은 인프라 기반 접근 방식을 통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처리 및 활용하고 있다. 퍼브매틱은 프로그래매틱 광고 분야에 있어 확장 가능하고 유연한 혁신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을 위한 성과를 개선하는 동시에 활기차고 투명한 디지털 광고 공급망을 지원하고 있다.
백서 웹사이트: https://go.pubmatic.com/addressability-in-the-new-...
웹사이트: https://pubmatic.com/
연락처
퍼브매틱(PubMatic Pte Ltd)
정성호 한국시장 사업개발 담당 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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