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추석 연휴 수출 통관 특별 지원
관세청은 이 기간동안 전국 43개 세관과 출장소에 24시간 통관지원 특별지원반을 편성해 수출화물 등 긴급화물 통관에 지장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추석연휴기간동안 전산시스템을 정상가동하고 긴급물품에 대해서는 전화나 구두 요청으로도 임시개청을 허용토록 했다.
수출화물에 대해서도 특별한 우범정보가 없는한 물품검사를 생략하고 수출물품의 제조와 적기선적에 필요한 수출용원자재는 우선통관을 허용키로 했다.
수출입업체의 장기 연휴로 인한 수출물품의 미선적 사례를 막기위해 기간연장신청도 신속하게 승인해줄 계획이다.
관세청은 수출화물 등의 신속한 통관을 위해서는 무역업계와 수출입 화물 운송회사, 선박회사 등의 공조가 필수적으로 보고 이들 무역업계의 협조를 요청했다
관세청 개요
관세의 부과, 감면, 징수와 수출입품의 통관 및 밀수 단속을 관장하는 기획재정부 산하의 중앙행정기관이다. 대전에 본부가 있고 전국에 6개의 지방 세관을 두고 있다. 조직은 통관지원국, 심사정책국, 조사감시국, 정보협력국, 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통관지도국은 수출입물품 통관과 휴대품 검사를 관리한다. 심사정책국은 수입물품에 대한 조세 관리 및 관세율 적용을 담당한다. 조사감시국은 밀수품의 반입, 공항과 항만을 감시한다. 정보협력국은 국제 관세기구와의 협력 업무 등을 관장한다.
웹사이트: http://www.customs.go.kr
연락처
통관지원국B 통관기획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