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은 W 서울 워커힐의 해, 잇따른 입상으로 겹경사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스타일 호텔 브랜드, W 서울 워커힐(W Seoul-Walkerhill, www.wseoul.com)이 최근 명성 있는 디자인 대상에 연달아 입상을 하는 등 독특한 디자인으로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음을 증명했다. 지난 14일, 전세계적으로 가장 뛰어난 호텔 및 레스토랑 쇼를 선별하는 제 25회 ‘국제 호텔/모텔 & 레스토랑 쇼 골드 키 어워드’에서 W 서울 워커힐은 총 4개 부문 대상을 휩쓸었다. 또, 지난 10일에는 홍콩의 유명 디자인 잡지인 퍼스펙티브誌가 매년 선정하는 최고의 디자인/건축 영예의 최고상을 차지하는 영광을 누렸다.

이번 뉴욕에서 열린 골드 키 어워드에는 모두 170곳 이상이 참가했으며, W 서울은 무려 4개 부문, ‘객실’, ‘라운지/바’, ‘로비/리셉션’, ‘베스트 호텔 디자인’에서 최고임을 인정 받았다. 이로 인해, W호텔의 모체인 스타우드 디자인 그룹과 함께 W 서울의 내부 인테리어를 담당한 스튜디오 가이아(Studio Gaia)가 함께 ‘올해의 디자이너’로 선정되었다. 이번 수상에 대해 W 서울 워커힐의 총지배인 잉바 스트레이는 “이번 입상은 전 세계 W 호텔 중에서 이례적인 큰 업적으로 남을 정도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또, 감각적인 독특한 건축 디자인과 함께 한강과 아차산의 전경을 함께 접하고 있는 지리적인 강점은 W호텔 중에서도 W 서울 워커힐만의 매력으로 작용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홍콩에서 올해로 두 번째로 열린 ‘퍼스펙티브 디자인 평가상(Perspective Design Recognition Award)’에서 W 서울 워커힐의 어웨이 스파와 그 디자인을 담당한 홍콩의 RAD社가 ‘베스트 스파 부문’에서 최고 상인 PDRA상을 수상했다. 어웨이 스파는 둥글게 처리된 벽과 타원형의 수영장, 부드러운 외곽의 터키 스타일의 욕실 등, 뾰족한 부분 없이 둥근 곡선으로 디자인되어 고객이 여유를 찾도록 했다. 독특한 조명 구성도 신체가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빛을 적절하게 조절해, 미각과 기능을 동시에 추구했다는 점에 많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 W 서울 워커힐은 오늘 23일 삼성동 코엑스 태평양 홀에서 금년에 처음으로 진행된 ‘2005 한국건축문화대상’의 건축부문 우수 신축건물 9작품 중에 포함되어 장려상을 수상할 예정이다. W 서울 워커힐은 여행권위지 콘데나스트 트레블러(Conde Nast Traveller)지에 최고의 신생 호텔로 선정된 국내에서 유일한 호텔이기도 하다.



웹사이트: http://www.wseoul.com

연락처

W 서울 워커힐 켈리 김 이메일 보내기 02-2022-0117
W 서울 워커힐 제니퍼 강 과장 이메일 보내기 02-2022-0116
코콤포터노벨리 김희선 과장 이메일 보내기 02-6366-1512 016-235-4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