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연, 산·학·연 협동연구를 위한 외부공모사업 실시

대전--(뉴스와이어)--한국기계연구원(원장 박화영)은 출연연구기관으로는 처음으로 기관고유사업비 예산의 일부를 이용하여 외부공모 연구사업을 신설, 이에 관한 공모를 진행중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한국기계연구원 중점연구분야의 핵심원천기술에 대한 지정공모와 국내·외 전문 연구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에 기반한 자유공모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20여개 과제를 선정, 전체 사업비 규모는 10억원 정도를 예상하고 있다.

정부부처의 공식적인 사업과는 별도로, 출연기관이 자신의 기관고유사업비를 이용하여 외부 전문가들에게 연구사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며, 기술융합분야에 대한 상호 협력연구와 연구자간의 소통이 강조되는 상황에서 규모는 작지만 의미있는 사업으로 판단된다.

한국기계연구원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하여 기관의 전문성을 도모하고, 국내의 신진연구자와 여성과학자를 비롯한 많은 전문가들과의 협력연구의 토대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국외의 연구자들도 공모사업에 참여할 예정이어서, 향후 이를 발전시켜 활발한 국제공동연구를 통하여 국제적인 연구소로서의 위상을 높여갈 계획이다.

* 사업공고 : 한국기계연구원 홈페이지 참조(http://www.kimm.re.kr)
* 공모기간 : 2005.11.21 - 2005.12.16

한국기계연구원 개요
한국기계연구원은 지난 1976년 발족한 이래 기계와 재료관련 연구개발, 시험평가 및 기술지원을 종합적으로 수행함으로써, 국가 과학기술은 물론 관련 산업계의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해 왔으며,

현재 대덕연구단지 내에 기계분야로 특화된 본원과 창원에 재료분야로 특화된 재료기술연구소로 구성, 운영되고 있는 정부출연연구기관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imm.re.kr

연락처

한국기계연구원 홍보팀 송재윤 042-868-78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