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위즈, 지상파 DMB 체험단 성공적 모집
드림위즈 '매니아 트렌드'는 온라인 신청을 통해 선발된 체험단이 첨단 디지털 기기를 미리 사용해 보고 제품의 장단점과 효율적인 활용 방법, 개선점 등 다양한 리뷰를 제공하면 소비자들은 이를 보고 제품 구입시 객관적인 판단을 통해 구매토록 유도하는 서비스이다.
이번 지상파 DMB의 본 방송을 앞두고 많은 업체들이 시장 선점을 위해 앞다투어 DMB용 수신기를 쏟아내고 있는 가운데 USB 연결만으로 PC에서 DMB를 즐길 수 있는 수신기 체험단 모집 행사를 진행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번 매니아 트랜드의 체험 상품으로 소개된 MNBT의 LEADIA(리디아)는 차량용 안테나가 별도로 구비되어 있어 차량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 제품들에 비해 수신율이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이다.
드림위즈는 지난 15일 부터 22일까지 DMB 시청이 가능한 서울·경기 지역을 대상으로 체험단을 모집한 결과 총 3,021명이 지원해 지상파 DMB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체험단 모집에 응모한 한 네티즌은 "지상파 DMB가 눈 앞의 현실로 다가왔다는 기대와 함께 인터넷과 연결하지 않아도 수신기를 통해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는 의견을 주기도 했다.
한편 이번 드림위즈 매니아 트렌드 DBM 수신기 체험단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지상파 DBM가 가장 유용한 장소는 어디라고 생각하는가?'라는 설문을 실시한 결과 대한 총 응답자 2,895명 중 ▲36.7%가 개인차량이라고 답했고 ▲34.2%는 대중교통이라고 답해 이동시 시청하겠다는 반응이 높았다. 그 밖에 ▲여행(야외활동)중에 시청하겠다는 응답은 24.2%였고, ▲집이라는 대답은 5%에 머물렀다.
또한 지상파 DBM로 가장 보고 싶은 프로그램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는 총 응답자 2,455명 중 ▲스포츠 40.8%, ▲연예오락 32.9%, ▲뉴스17.5%, ▲교육 8.8% 순으로 나타났다.
드림위즈 매니아사업팀 이태훈 부문장은 "지상파 DMB에 대한 관심과 수신기 체험단 참여도가 기대이상 이었다"며 "선발된 체험단들의 리뷰가 지상파 DMB 본 방송 시작과 동시에 이루어 질 것으로 예상돼 새로운 소비 트렌드인 트윈슈머들의 역활을 톡톡히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드림위즈 개요
드림위즈는 인터넷 포털 서비스로 메일, 검색, 홈피, 클럽, 메신저, 쇼핑 등 다양하고 안정된 웹서비스와 국내 최고의 매니아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한층 깊이 있는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웹컨텐츠와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 등을 연동하는 폭 넓은 서비스,충성도 있는 회원들을 바탕으로 인터넷 광고, 검색 키워드 광고 등에서도 광고주의 성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reamw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