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랑TV, 추석특집프로안내
9월 28일(화) 낮 12:20 (재방송 오후 5:00)
한국에서 활동중인 프랑스인 요리사 로랑 벨투와즈(39)가 한국의 전통요리 전문가 윤숙자씨를 만나 한국 전통요리 비법을 전수받는다.
클럽메드 크루즈의 총주방장을 지내면서 전세계를 여행하며 크루즈 여행객들의 미각을 충족시켜주었던 로랑 벨투와즈는 프랑스 스페인 대사관의 총주방장으로서 대사관 식사와 행사를 담당했고 포루투갈에서도 1년간 거주하며 음식문화와 관련한 다채로운 경험들을 쌓아왔다. 한국 음식 축제에 참가해서 한국음식을 접해보는 로랑 벨투와즈는 떡박물관에서 다양한 전통떡을 먹어보거나 직접 만들어보는데 그간 한국 음식을 꽤나 접해봤지만 이렇게나 많은 떡이 있는 줄은 몰랐다며 한국 전통음식의 다양함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한다.
또한 프랑스의 추수감사절에 먹는 프랑스 전통요리인 호박크림스프와 닭요리를 만들어 보이는데 그는 “요리는 단순한 기술이 아니라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예술”이라는 신념으로 일한다고 말한다. 로랑 벨투와즈는 한국 요리를 응용한 퓨전요리를 만들어볼 계획에 대해 이야기한다.
추석특집2 <Heart to heart> 재즈 드러머와 사물놀이의 만남
9월 27일(월) 낮 12:20 (재방송 오후 5:00)
한국에서 활동중인 미국인 재즈드러머 포레스트 머써(Forest Muther)가 사물놀이의 명인 이광수 선생을 찾아가 풍물놀이를 배우고 자신의 음악에 접목시켜본다.
사물놀이의 리듬을 응용한 새로운 음악을 만들어내는 모습을 지켜보고 마치 재즈 애드립 공연을 연상케하는 사물놀이의 즉석연주를 펼쳐보인다.
풍물패의 효시라 불리는 김덕수 사물놀이패 창단 멤버인 이광수씨는 풍물 이란 한민족의 강한 기운이 들어있는 음악이라고 말한다.
재즈드러머 포레스트 머써와 이광수 선생이 재즈와 한국의 풍물이 서로 어떤 조화로운 소리를 내는지 방송에서 직접 시연해본다.
웹사이트: http://www.arirangtv.com
연락처
홍보담당 최정희 3475-5056 / 016-283-668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