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믿음과 밝음을 주는 책, ‘당신은 나의 희망입니다’

서울--(뉴스와이어)--시인이자 수필가이며 문학평론가로도 활동 중인 안재동(47) 작가가 「당신은 나의 희망입니다」라는 제목의 첫 에세이/평론집을 출간했다.

250여 페이지 분량의 이 책은 그의 수필 등단작을 포함하여 <당신은 나의 희망입니다>와 <수다, 그 삶의 원천적 힘> 등 9편의 에세이와 <웹사이트를 통한 문학 활동의 바람직한 방향>, <百人 百色, 百人 同色의 독도 사랑>, <살아 있는 한국의 대표적 민족시인, 우당 안도섭론>, <'어느 火刑日'에 나타난 牛堂의 저항시 세계>, <무원 도창회의 문학세계와 명작수필 탐구> 등 5편의 문학평론을 담고 있다.

작가는 서문에서 "이 책에선 특히, 우리 시대 수필문학의 거목이신 무원 도창회 선생의 문학세계와 그의 명작수필을 탐구해 볼 기회를 마련하게 된 점을 뜻 깊게 생각한다. 또한, 오늘날 한국의 대표적 민족시인으로 분류되는 우당 안도섭 선생의 저항시 세계를 중심으로 그의 독특한 문학세계를 살펴볼 수 있게 하여 흐뭇하다. 아울러

우리 민족의 영원한 숙적, 일본의 몰염치하고 끊임없는 독도 침탈 야욕에 대해 분개한 문인 100인의 작품이 수록된 독도 앤솔로지「내 마음속의 독도」에 대한 서평을 담게 된 점에 대해서도 큰 의의를 느낀다."라고 밝히고 있다.

이 책은 (주)에세이에서 창간 5주년을 맞아 '에세이의 대중화와 콘텐츠의 고급화'를 슬로건으로 내 걸고 야심 차게 기획, 추진 중인 '에세이 작가 100인 발굴 프로젝트'의 22번째 출간 도서다.

안재동 수필가는 월간『한맥문학』에서 <이젠 기분 좋은 뉴스를 듣자> 외 1편, 월간『스토리문학』에서 <그리움이란 것은>, 계간『백두산문학』에서 <습관을 다스릴 줄 아는 습관>이란 수필로 지난해 가을 수필부문 신인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역시 같은 시기에 계간『시세계』, 계간『시인정신』 등 5개 문예지에서 시부문 신인상을 받기도 했다.

안재동 수필가는 현재 KBS 차장으로 재직 중이며, 한국문인협회 회원, 월간『문학21』편집위원으로서 문학 활동을 폭넓고 활발하게 펼쳐나가고 있다. 올해 가을에는 제1회 무원문학상을 수상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lite21.com

연락처

☏010-9683-147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