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파워, 모바일서도 통한다
엔텔리젼트(대표 권준모, www.entelligent.co.kr)에서 개발, 지난 16일부터 SKT에서 서비스 중인 <카트라이더> 소재 모바일 퍼즐 게임 <카트라이더 푸키>가 하루 평균 3천건의 내려받기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카트라이더 푸키>는 인기 모바일 게임인 <푸키푸키> 시리즈의 퍼즐 시스템을 활용하여 <카트라이더>의 분위기에 맞춰 개발되었다. 2002년 6월 첫 서비스를 시작으로 4편까지 선보인 <푸키푸키> 시리즈는 90만 내려받기를 기록한 바 있다.
특히 <카트라이더 푸키>는 게임내 도전모드에서 획득한 루찌를 실제 <카트라이더>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다.
개발사측에서는 검증된 퍼즐 게임 시스템과 <카트라이더>의 브랜드 파워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지난 8월 서비스를 시작한 <카트멤버샵>도 한달 평균 7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 <카트멤버샵>은 핸드폰 상에서 <카트라이더>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VM(버추어 머신) 회원제 서비스로 현재 누적 회원수가 30만명에 이른다. 특히 전제 이용객 70%가 모바일게임 미경험자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달 7억원 매출은 모바일게임 시장에서는 한달 3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것과 마찬가지인 엄청난 흥행 성과다.
엔텔리젼트 박찬민 마케팅 실장은 “<카트라이더> 브랜드가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기대 이상의 힘을 발휘한다”며 “지난 2년간 답보상태에 빠진 모바일게임 시장에 새로운 고객을 유입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엔텔리젼트는 모바일게임 실질적인 유저수가 300만명인 것에 비해 <카트라이더> 회원수는 1400만명에 이르는 것을 감안, <카트라이더> 회원수를 모바일 게임 시장에 유입하도록 다양한 컨텐츠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exonmobile.com
연락처
엔텔리젼트 김용석 홍보실장 928-9582 011-463-629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