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웨이코리아, 윈도우 서버 라이센스 무료 제공 프로모션 실시
이번 프로모션은 최근 MS 라이센스와 관련한 논란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현 리눅스 중심의 호스팅 운영체제에 변화를 가져올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호스트웨이 코리아는 자체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중소규모의 신규 고객중 70~80%의 응답자가 “리눅스 운영체제를 선택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뒤이어 “각 운영체제의 특징보다는 비용 부담을 이유로 리눅스를 선택하고 있다”는 고객이 35~40%로 나타나, 호스팅 운영체제를 선택할 때 비용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김성민 호스트웨이 코리아 사장은 “이번 조사결과 고객들이 비용에 가장 민감하다고 확인됐다”고 하면서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의 서버 OS의 라이센스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고객들이 비용보다는 각 운영체제의 특성을 고려하여 기업의 호스팅 운영체제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라고 말했다.
또 “윈도우와 리눅스의 총소유비용(TCO)에 대한 논란이 아직도 분분하지만, 분명한 것은 현재 리눅스를 운영하고 지원하는 업체나 관리자를 찾기가 매우 힘든 상황에서 사용자에게 위험 부담이 돌아갈 수 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0월부터 신규로 서버호스팅을 신청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고객들은 서비스 해지시까지 윈도우 서버 라이센스를 무상으로 대여받게 된다.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www.hostway.co.kr) 또는 전화(1544-2233)로 가능하다.
# # #
호스트웨이 코리아
2000년 7월 설립된 호스트웨이 코리아는 2004년 현재, 4만여 기업을 대상으로 웹호스팅,서버호스팅, 코로케이션 등의 토탈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호스트웨이 코리아는 지난 2001년에는 인프라 구축, 현지화 등 국내 영업을 위한 준비작업을, 2002년 말부터는 코네티, 골든칩 등의 인수합병 작업을 통해 본격적으로 시장에 진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왔다.
지난 1월 엔터프라이즈네트웍스 분당IDC를 인수함으로써 호스트웨이 코리아는 이제 명실상부한 국내 호스팅 부문 1위, IDC 부문 4위 업체로 공고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연락처
정경화 (3406-2260)
이 보도자료는 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