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딕의 무선 SoC를 채택한 어드밴텍의 실외 자산 추적기, 지속 가능한 물류 지원

핵심 프로세싱 및 블루투스 LE 연결을 위해 노르딕의 nRF5340 SoC를 채택한 어드밴텍의 LEO-L50, 컨테이너 및 차량의 무선 추적 지원

뉴스 제공
노르딕 세미컨덕터 오슬로증권거래소 NOD
2025-05-02 11:30
트론헤임, 노르웨이--(뉴스와이어)--IoT 지능형 시스템 및 임베디드 플랫폼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인 어드밴텍(Advantech)이 수상 경력에 빛나는 실외 자산 추적 솔루션을 출시하고, 글로벌 물류 산업의 지속가능성 목표 달성을 지원한다. 어드밴텍의 ‘LEO-L50’ 실외 자산관리 장치는 컨테이너나 차량 등과 같은 대형 실외 자산을 거의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다. 특히 기존에는 전원이 없어 추적이 불가능했던 자산에 대한 위치확인 및 상태 모니터링을 지원함으로써 AI 기반 경로 최적화 및 여정 계획 수립을 위한 원격 가시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뛰어난 내구성과 방폭 안전성을 제공하는 IP67 등급의 방수 및 내열 성능을 갖춘 LEO-L50은 선적 컨테이너의 도어 홈에 완벽하게 장착 가능한 크기로 정밀하게 설계됐다. 이 LEO-L50은 핵심 프로세싱 및 근거리 무선 연결을 위해 노르딕 세미컨덕터(Nordic Semiconductor)의 nRF5340 듀얼 코어 블루투스 5.4(Bluetooth® 5.4) SoC를 이용한다. nRF5340 SoC에 내장된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 온도 센서와 도어 센서를 포함한 통합 센서를 제어하고, 네트워크 프로세서는 위치 및 센서 데이터를 블루투스 LE를 통해 다른 장치로 전송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nRF5340은 온보드 셀룰러 칩을 구동해 클라우드를 통한 자산 추적 기능도 지원한다. 이외에도 이 SoC의 다중 핀은 어드밴텍이 모듈형 장치에 추가 기능을 통합할 수 있도록 해준다.

nRF5340은 두 개의 Arm® Cortex®-M33 프로세서를 탑재한 세계 최초의 무선 SoC이다. 두 개의 유연한 프로세서와 첨단 기능 세트, 그리고 최대 105°C의 동작 온도를 지원하는 이 SoC는 프로세서 집약적인 IoT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LEO-L50은 리튬이온 충전 배터리를 통해 최대 7년간 동작이 가능하며, 지속 가능한 친환경 전력 공급을 위해 태양광 충전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노르딕의 nRF5340 SoC는 독보적인 저전력 특성을 통해 이러한 긴 수명을 달성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어드밴텍의 제품 매니저인 케니 차이(Kenny Tsai)는 “긴 배터리 수명은 제품 설계의 최우선 목표였다. 이를 위해 극한의 환경 조건에서도 낮은 전력소모와 안정성을 유지하는데 중점을 두었다”며 “LEO-L50은 기업의 디지털 전환과 스코프 3(Scope 3) 범주에 해당하는 탄소배출량 모니터링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환경 및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하고, 운영 효율성과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또한 케니 차이는 “LEO-L50 실외 자산관리 장치에 노르딕의 nRF5340을 채택한 이유는 이 SoC의 강력한 컴퓨팅 성능과 저전력 소모, 그리고 제퍼(Zephyr) RTOS 지원으로 개발 과정에서 뛰어난 유연성을 제공하기 때문”이라며 “또한 노르딕의 포괄적인 nRF 커넥트(nRF Connect) SDK (Software Development Kit)와 nRF5340 DK (Development Kit)를 활용해 사전 타당성 조사를 수행함으로써 전체 개발 프로세스를 더욱 가속화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nordicsemi.com

연락처

노르딕 세미컨덕터 홍보대행
올포칩미디어
진선옥
0505-342-342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