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소셜벤처허브, 창업 생태계 협업 네트워킹 ‘커넥트 플래닛’ 성료
민·관·NGO 아우른 통합 네트워킹 행사
창업가·소셜벤처·투자사 등 다양한 주체 한자리에
지속 가능한 사회 위한 파트너십 기회 제시
이번 행사는 KT&G 상상플래닛, 서울소셜벤처허브, 월드비전이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상상하지 못한 연결, 우리 앞의 새로운 연결고리’를 주제로 민·관·NGO를 비롯해 투자사, 소셜벤처 등이 모여 새로운 파트너십과 협업 모델을 모색하는 장으로 마련됐다.
‘커넥트 플래닛’은 기관 간 경계를 허물고, 창업 생태계 주체가 자유롭게 교류하고 연대할 수 있도록 기획된 오픈 네트워킹 플랫폼이다.
행사는 네트워킹 런치를 시작으로 기관 소개, 5분 발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5분 발표에는 서울소셜벤처허브와 상상플래닛 입주기업들이 참여해 각자의 사업과 비전을 소개하며 현장에서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를 직접 만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서울소셜벤처허브 입주기업으로는 △바다플랫폼 △놀잇 △하나루프 △나눔비타민 △알프래드 △하와이컴퍼니가 발표에 나서 주목을 받았으며, 현장에서는 환경, 교육,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이해관계자가 활발히 소통하며 협업의 물꼬를 텄다.
서울소셜벤처허브는 이번 커넥트 플래닛은 단순한 네트워킹을 넘어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주체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뜻깊은 협력의 장이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소셜벤처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파트너들과 연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소셜벤처허브는 2019년 서울시와 한국자산관리공사 등이 공동 설립한 기관으로,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혁신기업들이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svhc.or.kr
연락처
서울소셜벤처허브
홍보 담당
이나래 매니저
02-6230-030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