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 한 끼가 만든 변화… 월드쉐어, 베트남 판쭈찐·레러이 초등학교로부터 감사장 받아
판쭈찐 초 이어 레러이 초 급식실 조성 추진… 두 학교에서 월드쉐어에 감사의 뜻 전해
현재 판쭈찐 초등학교에서는 약 350명의 학생들이 주 5일 점심 급식을 제공받고 있으며, 레러이 초등학교 급식실이 완공되면 총 700여 명의 학생들이 영양가 있는 식사를 제공받게 된다. 이를 통해 아동들의 건강 개선과 학업 지속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판쭈찐 초등학교 응우옌 꾸옥 선 교장은 “급식실 설치 후 아이들의 등교율과 수업 참여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학부모와 학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월드쉐어의 지원으로 바오람현에서 학교 급식실이 운영되는 최초 사례로, 지역사회에 큰 귀감이 되고 있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레러이 초등학교 짠 꽝 옥 교장도 “먼 길까지 방문해 주신 월드쉐어에 감사드린다”며 “급식실은 단지 식사를 위한 공간이 아니라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생활 속에서 희망을 품을 수 있는 공간이며, 교사와 학생 모두에게 큰 격려가 됐다”고 진심 어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월드쉐어 최순자 이사장은 기공식 축사에서 “급식실은 아이들이 따뜻한 한 끼를 통해 돌봄과 사랑을 느끼는 공간이자 미래를 준비하는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베트남 소수민족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월드쉐어(www.worldshare.or.kr)는 전 세계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그룹홈 및 아동결연, 교육, 보건, 식수위생, 긴급구호 활동 등을 수행하는 국제구호개발 NGO다. 특히 베트남에서는 람동성의 저소득 소수민족 거주 지역을 중심으로 아동 보건·영양 역량강화사업 및 교육지원 사업을 전개해 아동의 건강 개선과 전인적 성장, 학습 역량 강화 등을 통합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아동의 삶과 교육을 함께 돌보는 지속 가능한 모델을 확산해 나가고 있다.
월드쉐어 소개
월드쉐어는 유엔 경제사회 이사회(UN ECOSOC) 특별협의지위를 획득한 국제구호개발 NGO단체로서 전 세계 26개국에서 아동그룹홈과 1:1 아동결연, 교육지원, 식수위생, 의료보건, 긴급구호 사업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월드쉐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worldshare.or.kr
연락처
월드쉐어
온라인커뮤니케이션팀
박유정 선임
02-2683-93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