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 월드비전과 함께 ‘2025년 저소득 희귀질환아동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 실시
최대 지원 금액 상향 및 소득수준 완화
월드비전, 9년째 희귀질환 위기아동을 위해 후원
본 사업은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가 주관하고 월드비전이 후원하며, 희귀질환으로 일상생활과 학습에 제약을 받는 아동·청소년에게 개별 맞춤형 보조기기를 지원해 이들의 성장과 꿈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서울·경기를 비롯한 전국 17개 시·도의 지역 보조기기센터(거점기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서울 △경기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세종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
관할 서비스 지역에 포함되지 않는 읍·면·리 지역의 경우 인근 지역 보조기기센터에 문의해 사례관리 가능 여부를 확인한 후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만 23세 이하의 아동 및 청소년으로, 장애 등록 여부나 희귀질환 코드 유무와 관계없이 희귀질환 진단을 받은 자라면 신청할 수 있다. 소득 기준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중위소득 120% 이하 가구(2025년 기준)로 지난해 중위소득 100% 이하였던 기준을 완화해 보다 많은 아동과 가정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했다.
신청 기간은 5월 12일(월)부터 6월 11일(수)까지며,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와 전국 17개 시·도에 위치한 지역 보조기기센터(거점기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접수 방법은 이메일(온라인), 우편 발송, 방문 접수(방문 시 사전 연락 필수)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하다.
관할 서비스 지역에 포함되지 않는 일부 읍·면·리 지역의 경우에는 인근 지역 보조기기센터에 문의해 사례관리 가능 여부를 확인한 후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접수 이후에는 전문가(담당자) 1차 평가를 거쳐 공정하고 투명한 선발을 위해 외부 전문가 위원회 심사를 통해 최종 지원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희귀질환아동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보조기기를 지원하고, 희망 있는 사례를 발굴할 예정이다.
사업 신청 및 자세한 안내는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 또는 해당 지역 보조기기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 소개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는 2008년 서울특별시가 영원한도움의성모회에 위탁해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에 설립한 서울시 첫 번째 보조기기센터로, 현재 푸르메재단 위탁으로 운영하고 있다.
서울시보조기기센터: http://www.seoulats.or.kr
연락처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
이빛나 보조공학사
02-440-5891~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