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관광재단, 시민도슨트·모니터링 등 시민문화활동가 2기 교육 운영

시민들의 문화예술 역량 강화를 통해 문화정책 파트너로 활동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문화관광재단은 오는 5월 9일(금)까지 ‘2025 화성특례시 시민문화활동가 양성사업 2기 교육’ 참가자를 모집하고 5월 17일부터 교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시민문화활동가 양성사업 교육은 시민 대상 문화예술 교육을 통해 시민들의 문화예술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문화예술의 흐름을 이해해 문화정책 파트너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2024년 첫 시작을 하고 올해 2기를 모집하는 중이다. 교육은 5월 17일(토)부터 6월 28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화성시민대학에서 이뤄진다.

교육 참여자들은 4주에 걸쳐 문화예술, 축제, 전시기획 모니터링에 관한 소양교육을 진행하고, 이후 3주간 시민 도슨트, 축제 모니터링, 지원사업 모니터링 분야별 3개 분반을 통해 관심사에 맞는 심화교육을 진행한다.

문화예술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화성시민들이 지역의 문화자원과 정체성에 대해 공유하고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장이 될 전망이다.

시민문화활동가 2기 교육은 도슨트, 축제 모니터링, 지원사업 모니터링에 관심 있는 화성특례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 참가 신청과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문화관광재단 누리집(www.h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성시문화관광재단 소개

화성시문화관광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

연락처

화성시문화관광재단
기획조정팀
원예빈 대리
031-8015-811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