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건강관리 AI 스타트업 온택트헬스, 신용보증기금 ‘프리아이콘’ 선정

기술력·혁신성·성장 가능성 두루 인정… 글로벌 진출 및 스케일업 가속화 기대

서울--(뉴스와이어)--온택트헬스가 신용보증기금의 혁신 스타트업 성장지원 프로그램 ‘프리아이콘(Pre-ICON)’에 최종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프리아이콘은 창업 2~10년 이내의 스타트업 중에서 성장 가능성, 기술력, 혁신성, 기업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가진 기업을 선발하는 스케일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선정으로 온택트헬스는 향후 3년간 총 40억원 규모의 보증 지원을 확보했다.

온택트헬스는 심사 과정 중 특히 의료 AI 도메인에 대한 전문성, 의료 및 건강관리 영역 전반에 걸친 균형 잡힌 사업 포트폴리오, 글로벌 시장 확대 가능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프리아이콘 선정을 통해 AI 기반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기술력과 시장 성장 잠재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셈이다.

장혁재 온택트헬스 대표는 “이번 선정은 당사의 기술 경쟁력과 미래 비전을 높이 평가받은 결과”라며 “기업 역량과 가치 향상에 더욱 집중해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0년 설립된 온택트헬스는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분절된 의료-건강관리 생태계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는 건강평가·관리 AI 사업부문과 의료영상 AI 사업부문을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창업 이후 매년 50% 이상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해왔다. 특히 올해부터는 해외시장 진출도 본격화하고 있다.

온택트헬스 소개

온택트헬스는 ‘연결을 통한 건강가치(Connected Health)’라는 건강·의료 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는 AI 기반 헬스케어 기업이다.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장혁재 교수가 2020년 창업한 기업으로 대표적인 제품은 ‘초음파 AI 서비스(Sonix Health)’와 ‘AI 건강평가·관리(Predict Health) 서비스’가 있다.

소닉스헬스: http://sonixhealth.ai

웹사이트: http://www.ontacthealth.com

연락처

온택트헬스
전략기획팀
맹신희 팀장
02-362-961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온택트헬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