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충북대, 글로벌 지역혁신 선도연구센터 추진 위한 인재양성·공동연구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GC녹십자 코스피 006280
2025-05-09 11:10
용인--(뉴스와이어)--GC녹십자는 충북대학교(이하 충북대)와 글로벌 지역혁신 선도연구센터 지정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업무협약식은 한상배 충북대 약학대학장과 박형준 GC녹십자 오창공장 본부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GC녹십자 오창공장에서 지난 7일 진행됐다.

지역혁신 선도연구센터 사업은 지역혁신에 특화된 연구센터를 구축하고, 기초연구 역량을 결집해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연구 성과를 확산함으로써 지역산업과 상생하는 지속가능한 혁신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한다. GC녹십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글로벌 지역혁신 선도 분야 공동연구 개발 및 약사 등 전문인력양성 등을 위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글로벌 지역혁신 선도연구 분야 기술 공동연구 개발 및 상호지원 △지역 거점 약학대학과의 네트워크 강화 △약학대학 연구, 강의 및 약사 전문인력양성 목적의 상호교류 △지역 내 유관기관 등과의 협조 체제 구축 등이다.

박형준 GC녹십자 오창공장 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충북 지역을 이끌어갈 미래 인재육성과 함께 제약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 “GC녹십자는 공동연구 개발 및 인력양성 프로그램 등 지원해 충북 지역 핵심 기업으로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상배 충북대 약학대학장은 “충북 지역은 GC녹십자를 포함해 많은 글로벌 제약기업이 입주해 있는 제약·바이오 특성화 지역으로, 충북대 약학대학은 인재양성 및 핵심기술 개발을 위한 산학협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greencross.com

연락처

GC녹십자
홍보팀
나윤재 대리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