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코산업연구소 ‘2025 국내·외 퍼스널 뷰티·헬스케어 솔루션, 디바이스 기술 및 시장 동향과 주요 기업 사업 전략’ 보고서 발간

서울--(뉴스와이어)--산업조사 전문 기관인 데이코산업연구소가 ‘2025 국내·외 퍼스널 뷰티·헬스케어 솔루션, 디바이스 기술 및 시장 동향과 주요 기업 사업 전략’ 보고서를 발간했다.

2025년 1분기 국내 GDP 성장률은 -0.2%로 역성장을 기록했다. 그뿐만 아니라 한국은행과 IMF 등 주요 기관들은 2025년 경제성장률이 1% 안팎에 그치는 등 저성장이 고착화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정학적 이슈로 고조되던 무역분쟁은 트럼프 2기 행정부에 이르러 관세 정책으로 인해 글로벌 통상 위기로 확대됐고, 이는 저성장 기조를 보이는 국내 경제에 치명적 타격을 줄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K-뷰티 트렌드는 국내 경제의 신성장 동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다. 전 세계적 K-컬쳐의 인기에 힘입어 푸드·패션·뷰티 수출 시장이 급부상하고 있는데, 특히 K-뷰티는 2024년 미국 화장품 수입 시장 비중이 전년 대비 5.9%p 상승한 22.4%를 기록해 프랑스를 제치고 점유율 1위를 달성하는 등 놀라운 성과를 보이고 있다.

K-뷰티 산업이 향후 성장을 지속해 반도체나 자동차와 같은 위상을 갖추기 위해서는 단기적 관점에서 한국 문화의 인기에 편승하는 것이 아닌, 장기적 안목에서 경쟁력을 키워나가야 할 것이다.

‘퍼스널 케어’는 뷰티 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핵심 영역이라 할 수 있다. 퍼스널(Personal)은 기성 제품이 아닌 개인맞춤형 솔루션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 확대를, 케어(Care)는 단순히 꾸미는 것을 넘어 건강과 환경까지 고려한 Meaning Out 소비 추구를 반영하고 있다.

InsightAce Analytic는 퍼스널 뷰티 시장 규모는 2024년 31억2000만달러에서 2025~2034년 연평균 17.0% 성장해 2034년 148억3000만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퍼스널 헬스케어 시장은 Verified Market Research의 보고서에서 2024년 1302억3000만달러에서 2024~2031년 10.67%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해 2031년 2725억9000만달러에 이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글로벌 주요 기업들은 퍼스널 케어 트렌드에 대응하고자 ‘뷰티테크’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편, 동물 실험을 배제하고 친환경 성분을 개발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당사는 퍼스널 뷰티·헬스케어 솔루션, 디바이스 기술 및 시장 동향과 K-뷰티 산업 동향 및 글로벌 주요 기업 동향 등을 종합적으로 정리 분석해 본서를 출간하게 됐으며, 특히 국내외 퍼스널 뷰티·헬스케어 시장과 주요국 정책 동향, 핵심 기술개발 동향 등을 통해 시장의 변화를 예측하고 경쟁전략 수립에 유용한 참고 자료가 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데이코산업연구소는 본 보고서가 퍼스널 뷰티·헬스케어 산업뿐만 아니라 관련 분야에 종사하는 분들의 업무에 미력하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데이코산업연구소 소개

데이코산업연구소는 국내외 산업 정보를 조사, 분석해 유망 분야를 발굴하고 관련 기업에 서비스하는 산업 정보 전문 출판 서비스 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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