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솔라, 플레이어 참여 및 수익화 향상 위해 루도 인수

이번 인수를 통해 루도의 코드 프리 퀘스트 플랫폼을 엑솔라의 웹샵 솔루션에 통합하여 플레이어 연결을 강화하고 수익화를 촉진할 예정

로스앤젤레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비디오 게임 커머스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엑솔라(Xsolla)는 코드 프리(code-free) 소셜 퀘스트를 통해 커뮤니티 참여를 유도하도록 설계된 플랫폼인 루도(Ludo) 인수를 발표했다. 이번 전략적 인수를 통해 루도의 혁신적인 기술을 엑솔라 포트폴리오에 추가하여, 퀘스트 툴을 엑솔라의 웹샵(Web Shop) 및 기타 엑솔라 리워드 솔루션(Xsolla Rewards Solutions)과 결합함으로써 전 세계 개발자가 플레이어 참여도를 개선하고 유지율을 높이며 기존 앱 스토어 모델을 넘어선 새로운 수익화 기회를 창출하도록 지원한다. 비디오 게임 업계 1위 웹샵 제공업체로 500개 이상의 웹샵 출시 경험을 보유한 엑솔라와 루도는 게임 개발자들을 위해 모바일 플레이어의 경험을 한 차원 더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루도와 엑솔라의 통합은 커뮤니티 퀘스트(Community Quests)를 엑솔라 에코시스템에 도입하여 개발자에게 게임화된 소셜 경험을 통해 참여를 유도하는 간편한 내장형 방식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이러한 통합은 플레이어 활성화에 대한 루도의 전문성과 엑솔라의 강력한 커머스 인프라가 결합하여, 게임 플레이에서 웹 기반 구매로 이어지는 원활한 경로를 만들고 커뮤니티 참여를 수익 창출 행동으로 전환하도록 지원한다.

타이밍 또한 중요하다. 새로운 플랫폼 유연성 덕분에 미국 모바일 개발자는 게임에서 직접 웹 스토어를 홍보하고 연결할 수 있게 되어, 외부 구매 환경에 대한 접근이 더욱 원활해졌다. 이러한 변화는 개발자가 다음을 수행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 플레이어를 모바일 게임에서 웹 스토어로 직접 연결
· 대체 결제 수단에 대한 모바일 우선 접근 제공
· 현지화된 가격 책정 및 지역별 배포를 통해 도달 범위 확대
· 특정 SKU, 번들 또는 프로모션에 대한 원터치 액세스 구현
· 게임 내 특정 시점 및 플레이어 행동과 연계된 웹 기반 상품의 맞춤 제안

이제 개발자는 이러한 기능을 루도의 커뮤니티 중심 퀘스트 도구와 결합하여 완전한 참여 순환 고리(full-circle engagement loops)를 만들 수 있으며, 추가적인 개발 부담 없이 수익을 증대하고, 충성도를 높이며, 플레이어 기반을 확장할 수 있다.

엑솔라의 최고전략책임자 크리스 휴이시(Chris Hewish)는 “루도를 엑솔라 가족으로 맞이함으로써 모바일 게임 개발자에게 접근성이 뛰어난 혁신적 도구를 제공하려는 우리의 노력에 더욱 추진력이 붙게 되었다”며 “확장된 엑솔라 리워드 생태계를 통해 플레이어 참여를 게임 및 커뮤니티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전환하는 로열티 및 퀘스트 기능을 추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이번 통합을 통해 개발자는 게임 내 구매, 소셜 참여, 디스코드(Discord) 채널 가입이나 소셜 네트워크 활동과 같은 커뮤니티 구축 활동에 대해 플레이어에게 보상하는 동적 퀘스트를 생성할 수 있다”며 “이는 재참여도, 충성도, 전환율을 높이는 새로운 길을 열어주는 동시에, 개발자가 추가적인 개발 리소스를 투입하거나 부담을 질 필요가 없다”고 강조했다.

루도 공동 창립자 겸 공동 최고경영자인 르네 루소(Renee Russo)는 “플레이어의 충성도는 게임 시작 시점 또는 시작 전에 형성되며, 역동적인 퀘스트 시스템은 그 불꽃을 매일 되살려 자칫 일시적일 수 있는 참여를 지속 가능하고 계속 성장하는 커뮤니티로 바꾼다”고 말했다.

루도 공동 창립자 겸 공동 최고경영자인 애니 리어던(Annie Reardon)은 “결제 시 고급 커뮤니티 퀘스트와 리워드를 추가함으로써 개발자는 커뮤니티를 육성하고 전환율을 높이며 이익률을 보호할 수 있다”며 “엑솔라는 여전히 게임 커머스의 선두에 서 있으며, 우리는 엑솔라와 협력해 풍부한 게임 외적 경험과 꾸준한 플레이어 중심 성장을 결합하여 전 세계 게임의 사용자 확보와 추가 수익 증대 기회를 촉진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엑솔라는 향후 몇 달간 루도 기능을 기반으로 구축된 도구와 통합을 지속적으로 출시하여, 구현을 간소화하고 개발자에게 실행 가능한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목표는 모든 규모의 개발자가 게임을 성장시키고, 플레이어의 생애 가치를 증대하며, 활기차고 참여도가 높은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공하는 것이다.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거나 루도 통합을 시작하려면 xsolla.pro/ludo를 방문하면 된다.

엑솔라 소개

엑솔라는 산업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견실하고 강력한 도구 및 서비스 세트를 가진 선도적 글로벌 비디오 게임 커머스 회사다. 2005년 창립 이래 엑솔라는 수천의 게임 개발자와 모든 규모의 퍼블리셔들이 전 세계적으로 그리고 여러 플랫폼에 걸쳐 그들의 게임을 위해 자금을 지원하고, 마케팅을 하고, 출시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해 왔다. 게임 커머스의 혁신적인 리더로서 엑솔라의 사명은 글로벌 유통, 마케팅 및 수익화의 본질적인 복잡성을 해결하여 당사의 파트너가 더 많은 지역에 도달하고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며 전 세계 게이머와 관계를 만들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본사가 있고 그곳에서 설립되었으며, 런던, 베를린, 서울, 베이징, 쿠알라룸푸르, 롤리, 도쿄, 몬트리올 및 전 세계 여러 도시에 지사를 두고 있다.

웹사이트: xsolla.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50508807800/en

웹사이트: https://xsolla.com/

연락처

엑솔라(Xsolla)
데릭 스템브리지(Derrick Stembridge)
글로벌 홍보 담당 부사장
d.stembridge@xsolla.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