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시설관리공단, 간편 방문주차 서비스 도입 추진
이번 서비스는 복잡한 ARS 기반 방문주차 신청 방식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거주자우선주차제의 효율적인 공유 운영을 통해 주민 편의성은 물론 공단의 수입 증대를 함께 도모하는 것이 목적이다.
기존 ARS 기반 신청은 음성안내 지연, 절차 복잡성, 정보취약계층의 접근성 제한 등 다양한 민원이 지속 제기돼 왔다. 특히 고령자나 청각장애인의 이용 불편, ARS 연결 오류 등으로 반복 이용이 어려운 사례가 많았다.
이에 공단은 모바일 기반의 간편화된 신청 서비스를 도입해 누구나 쉽게 방문주차를 신청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1단계 시범 운영은 시흥5동 임시 공영주차장(금하로21길 20) 17면을 대상으로 시행되며, 향후에는 ‘지평식 노외주차장’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간편방문주차 서비스는 단순한 시스템 개선을 넘어 행정의 디지털 전환을 실현하고 구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임병호 이사장은 “고령자·정보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안내자료 제작 및 사용 지원 체계도 함께 마련해 모든 구민이 편리하고 공정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소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2004년 10월 27일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위해 설립된 지방공기업으로, 금천구 공영주차장 및 노상주차장 운영, 거주자우선주차제 운영, 부정주차 차량 견인 및 보관,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금빛휘트니스센터·금나래문화체육센터·잔디축구장 등 체육시설 운영, 금천구청종합청사 및 금천종합복지타운센터 시설관리, 공공시설물(동주민센터/구립어린이집/구립경로당 등) 시설관리 사업, 현수막게시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fmc.kr
연락처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전산홍보팀
윤성운
02-809-0061~7
070-4633-31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