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에서 진행된 EU BEEF ASIA의 현장 견학… 양국 간의 지식 교류 강화 및 한국-유럽 고품질 소고기 산업의 협력 강화 촉진

서울--(뉴스와이어)--유럽연합이 자금을 지원해 운영된 협력 이니셔티브인 EU BEEF ASIA 프로그램은 최근 이탈리아 현장 견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유럽과 한국의 소고기 산업 전문가들 간의 의미 있는 교류를 촉진했다. 스페인의 PROVACUNO (프로바쿠노)와 이탈리아의 ASSOCARNI (아쏘카르니)가 주도하는 EU BEEF ASIA의 홍보 캠페인인 ‘Nice To Beef You’는 한국의 소고기 산업 전문가들 사이에서 유럽산 고품질 소고기에 대한 인식과 경쟁력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EU BEEF ASIA 프로그램은 최근 유럽 소고기 생산 체인에 대한 포괄적인 탐사를 위해 한국 소고기 부문의 주요 대표들을 한자리에 모았으며, 2025년 상반기에 진행된 이번 이탈리아 현장 견학 일정에는 현지의 육우 사육 농장, EU 규정을 준수하는 도축장, 최첨단 절단 및 가공 시설에 대한 기술적 심층 방문이 포함됐다. 실제 현장 참여를 통해 참가자들은 동물 복지, 추적 가능성 및 품질 관리에 관한 EU의 엄격한 기준에 대해 직접적인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다.

특히 기술적 교류뿐만 아니라 업계 이해관계자들 간의 건설적인 대화를 촉진하면서 진화하는 육우 생산 관행, 시장 수요 및 규제 프레임워크에 대한 상호 이해를 촉진하기도 했다. 이번 교류는 지속 가능한 농업, 프리미엄 제품의 역할 및 무역 촉진 등의 분야에서 향후 협력 기회도 창출했다.

그만큼 이번 현장 견학은 ‘Nice To Beef You’ 캠페인의 핵심 요소였으며, 이번 이니셔티브는 홍보 활동 이상으로 신뢰, 투명성, 공유된 전문성을 통해 아시아와 유럽 간의 장기적인 가교 역할을 했다. 이탈리아 현장 견학의 성공적인 요소는 지속적인 학습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소고기 산업의 글로벌 표준을 향상시키겠다는 두 지역의 약속을 재확인하는 것이었다.

EU BEEF ASIA 프로그램의 마무리가 가까워짐에 따라 이 프로그램의 결과로 인해 유럽의 고품질 소고기에 대한 전 세계적인 평가가 제고되는 영향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공식 캠페인이 마무리되는 동안 유럽 소고기를 아시아 시장에 홍보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핵심에는 유럽 소고기의 우수성, 투명성, 국제 협력이 자리 잡을 것이며, 이번 이니셔티브가 마련한 토대를 기반으로 ‘Nice To Beef You’의 정신이 국경을 넘어 계속 울려 퍼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향후 글로벌 소고기 산업에서 유럽 지역과의 대화, 파트너십, 인정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Nice To Beef You’를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EU BEEF ASIA 소개

EU-BEEF ASIA의 ‘Nice to Beef You’는 유럽 연합이 후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유럽의 질 좋은 쇠고기에 대한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특히 이 캠페인은 가장 중요한 유럽 쇠고기 생산 및 대표 협회 소속인 스페인의 PROVACUNO와 이탈리아의 ASSOCARNI에서 주관한다.

웹사이트: https://nicetobeefyou.eu/

연락처

EU BEEF ASIA
손로사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