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노인종합복지관, 제53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진행
‘어버이, 함께 세상을 지켜요!’ 행사 개최
5월 8일(목) 복지관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약 1200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특별히 ‘ESG 경영 실천’에 기반해 고령 친화 환경 조성 및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의미 아래 개최됐으며, 어르신들에게 즐거움과 나눔의 기쁨을 공유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다.
행사를 위해 신한은행 방학동 지점을 비롯해 CJ프레시웨이, 대상, 동성제약, 한국주택금융공사 서울북부지사, 홈플러스 방학점, 밀알재단, 기빙플러스,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 등에서 기금 및 물품을 후원해 보다 풍성한 행사가 진행됐다. 더불어 다양한 유관기관의 연계 협력도 이뤄졌다. 체험부스에서는 굿윌스토어 도봉점을 비롯한 서울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식생활교육도봉네트워크가 다양한 ESG 실천 정보를 제공했으며, 그 외 양말목 재활용 공예, ESG 실천 약속 캠페인, 아나바다 플리마켓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해 즐거움을 더욱 북돋울 수 있었다.
3층 대강당에서는 다양한 세대가 함께 어울리고 공감할 수 있는 공연으로 햇살마루어린이집, 쌍문동청소년문화의집(선덕중학교 동아리 ‘딜라잇’), 도봉구 우리소리 지역문화예술인 등과 연계해 보다 알찬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너무 좋은 시간을 선물 받은 기분이다. 밥도 맛있고 공연도 즐겁고 너무 행복하다. 오늘 이 시간이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다’, ‘올해 행사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환경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좋은 시간이 됐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서울시립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이은주 관장은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께 효(孝)와 감사의 마음을 전할 뿐 아니라 함께 세상을 지켜나갈 선배시민으로서 사회와 공동체를 위해 노인의 권리를 앞장서서 실천하는 시간이 됐다”며 “‘어버이, 함께 세상을 지켜요!’라는 주제에 걸맞게 함께 세상을 지켜나가기 위해 노인 인권, 환경 보호, 자원 순환 등 다양한 테마로 행사가 진행됐으며, 앞으로도 ESG 경영 실천에 기반해 고령친화 환경 조성 및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다시 한번 이번 어버이날 기념 행사가 보다 풍성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여러 협력기관 및 단체들의 지원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소개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2000년 서울시가 건립하고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수탁 운영하는 도봉구의 대표적인 노인복지 전문 기관이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60세 이상 서울 시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경제적 서비스를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하루 평균 1200여 명의 어르신이 이용하는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저소득 노인 긴급 지원부터 여가, 평생교육, 건강, 취업 알선, 돌봄 서비스 등 종합적인 전문 노인 복지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bongnoin.or.kr
연락처
도봉노인종합복지관
홍보담당
조경아 팀장
02-993-9900
이메일 보내기
문의
전소라 사회복지사
02-993-9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