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서울 실전창업스쿨, 교육에서 경영지도까지 토탈창업지원시스템 구축 운영...4기교육생 230명 수료식

서울--(뉴스와이어)--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대표이사 권오남)은 서울특별시, 서울신용보증재단과 공동으로 운영하는『Hi 서울 실전창업스쿨』의 3개월(2005.9~2005.11) 교육 과정을 마친 제4기 교육생 (230명) 수료식을 11. 26(토) 오후 2시 서울신기술창업센터 다목적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한국형 창업지원 모델의 신기원을 이룩한 실전창업스쿨은 2004년 9월, 제1기를 시작으로 3기까지 500여명이 수료하여 그 중 120여명이 창업하는 성과를 나타낸 바 있다. 5기 교육생 모집은 2006년 3월에 있을 예정이다.

이번에 수료생을 배출하는 제4기 교육과정은 기존에 청년반과 중장년반으로 구분하여 모집, 운영하던 체제를 청년들의 열정과 아이디어, 중장년의 사회경험과 인적,물적 인프라를 통해 상호간에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여 창업의 성공률을 높이고자 통합반의 형태로 운영하여 주목을 받았다. 아울러 업종별 자치모임, 패션창업전문반 등을 통해 실전적인 교육이 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Hi 서울 실전창업스쿨은 실업문제 및 경제활성화에 기존의 일자리를 나누는 데서 그치지 않고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창업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Hi 서울 실전창업스쿨은 서울시, 서울산업통상진흥원(서울신기술창업센터) 및 서울신용보증재단이 공동으로 협력하여 창업전문교육(3단계, 3개월)에서부터 창업자금 특별보증, 일대일맞춤컨설팅 및 사후 경영지도까지 지원하는 토탈 창업지원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창업자의 마케팅을 지원코자 인증마크를 브랜드화하여 지원하고 있다.

▶ 『Hi 서울 실전창업스쿨』에서는 3개월간의 전문교육과정을 통해 창업마인드를 배양하고 이론 및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3단계로 나누어 교육을 실시한다.

【1단계】
기초학습단계
·창업마인드배양
·창업기초지식습득
·적성검사/창업동향
·담임 개인상담

【2단계】
심화학습단계
· 업종선택창업전략
· 아이템군 학습
· 업종별 현장방문
· 담임 그룹상담

【3단계】
창업학습단계
· 현장 체험학습
· 실전창업 시뮬레이션 학습
· 그룹담임 운영

▶ 교육이수자에게는 별도의 수료증을 수여하고, 창업을 할 경우 창업컨설팅 지원뿐만 아니라, 자기자금 충당 후 부족한 창업자금에 대해 창업자가 대출을 원하는 경우에는 교육성적, 적성, 창업의지 및 창업계획서, 개인 신용 및 상환능력 등에 대한 전문가의 종합심사평가를 통해 창업자금대출시 특별보증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창업 후 1년간 전문가 pool를 활용하여 지속적인 경영지도를 실시해 성공적인 창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창업자에게는 인증마크를 부여하여 성공 창업의 상징성을 홍보하는 한편 창업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전환을 유도할 것이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창업교육팀 제지혜 02-2657-5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