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루터대, 신입생·재학생 대상 마음ESG캠프 성료… 학교 적응 및 역량 강화 지원
3개 트랙으로 구성된 프로그램 진행, 공동체 활동 통해 ESG 가치 인재 양성
‘마음ESG(으쓱)캠프’는 공동체 활동을 통해 루터대학교 신입생의 원활한 학교 적응, 심리적 안정, 진로 결정을 지원하는 행사로, ESG 가치에 기반한 사회공헌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캠프는 2월 20일부터 21일까지 1박 2일간 운영됐으며, △멘토링 기반 공동체 활동 ‘마음으쓱’ △전공 및 진로 탐색을 지원하는 ‘전공박람회’ △학교 적응을 돕는 ‘선배손잡고’ 등 3개 트랙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캠프는 휴먼케어서비스학부 신입생과 학과별 재학생으로 구성된 멘토링 체제를 도입해 신입생의 학교 적응을 효과적으로 지원했다. 이를 통해 신입생들은 대학 생활과 전공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고, 재학생들은 후배 양성을 통해 리더십과 책임감을 기를 수 있었다.
‘마음ESG(으쓱)캠프’에 참여한 휴먼케어서비스학부 1학년 김근우 학생은 “캠프를 통해 다양한 친구들과 소통하며 대학 생활을 기대하게 됐다”며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학교생활을 더 의미 있게 보낼 수 있을지 고민하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루터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 육진경 교수는 “이번 캠프는 신입생이 공동체 안에서 대학 생활에 안정적으로 적응하고 진로를 구체화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루터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앞으로도 신입생의 대학 적응과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ESG 기반 진로·심리 지원 체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연락처
루터대학교
기획조정처
서지연 총괄팀장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