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엔진, 시리즈A 투자 유치

창작자 맞춤형 AI 기술로 콘텐츠 제작 시장 공략 본격화

성남--(뉴스와이어)--AI 기반 그림체 생성 전문 기업 슈퍼엔진이 2025년 5월 스마트스터디벤처스로부터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슈퍼엔진은 AI 기술 고도화 및 글로벌 진출 기반 확보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슈퍼엔진은 창작자의 고유한 그림체를 정밀하게 학습하는 AI 기술(Pure Model AI)을 자체 개발해 웹툰, 출판만화, 게임 그래픽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 분야에서 일관성과 개성을 모두 담아낼 수 있는 이미지 생성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단순 생성이 아닌 창작자의 스타일을 보존하는 AI로 주목받고 있으며, 기술의 윤리성과 실용성 측면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슈퍼엔진은 AI가 창작자의 도구로 기능하는 환경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웹툰·게임·영상 등 콘텐츠 제작 전반에 적용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작가의 스타일을 지키는 AI’라는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AI 기술이 창작자의 창의성을 해치지 않고 윤리적으로 보완하는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기술 개발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앞으로도 슈퍼엔진은 창작자의 권리 보호, 콘텐츠 산업 내 공정한 AI 활용 문화 조성에 기여하며,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력 있는 AI 기술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슈퍼엔진 소개

슈퍼엔진은 앞선 생성형 AI 기술을 기반으로 게임과 웹툰을 제작하는 콘텐츠 제작사로, 2023년 4분기에 생성형 AI 활용 제작 서비스 ‘알파랩(AlphaLab)’을 론칭했다. 이어 2024년부터 2년 연속 일본 ‘망가재팬 신춘회’ 메인 이벤터로 초청받아 탁월한 AI 기술력을 인정받고 현지 만화가들의 지지를 확보했으며, 더 많은 창작자가 AI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를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슈퍼엔진은 이처럼 새로운 콘텐츠 제작 패러다임을 선보이며 종합 콘텐츠 회사로 도약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uperngine.com/

연락처

슈퍼엔진
사업팀
김인영 팀장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