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고우넷과 함께 AINSI 프로젝트로 교원 디지털 역량 강화 ‘오빠두엑셀’ 연수 성료
5월 15일·17일 고우넷 트레이닝센터에서 ‘오빠두엑셀’ 전진권 강사 초빙해 실습형 강의 마련
마이크로소프트와 교육기기 및 교육 솔루션 전문기업 고우넷은 지난 5월 15일과 17일 서울 고우넷 트레이닝센터에서 전국 교원 및 교육공무직을 대상으로 Excel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구독자 157만명을 보유한 인기 유튜브 채널 ‘오빠두 엑셀’의 전진권 강사가 직접 강단에 섰다. 전 강사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실용적인 Excel 활용법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강의에서는 복잡한 학교 행정업무를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다양한 실전 노하우와 자동화 기능,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팁 등을 집중적으로 다뤘다. 특히 반복적인 데이터 정리, 보고서 작성, 일정 관리 등 교직원들이 현장에서 자주 접하는 업무 상황을 중심으로 실습 위주의 교육이 진행됐다.
AINSI 프로젝트는 AI 기술의 책임 있는 활용과 마이크로소프트 교육 솔루션의 확산을 목표로 전국의 교원, 학부모, 예비교원을 대상으로 디지털 역량 강화와 AI 리터러시 확산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고우넷이 운영을 위탁받아 전국 교육청과 협력해 방탈출, 해커톤, 업무툴 활용 등 현장 중심의 연수를 기획·운영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고우넷은 AINSI 프로젝트는 단순한 이론 교육을 넘어 교원들이 실제 교육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천적 역량 강화를 지향한다며,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교육 기부와 협력을 통해 교원들이 디지털 도구를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행정업무 부담을 줄여 학생 교육에 더욱 집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수는 교원 및 교육공무직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디지털 전환 시대에 필요한 실질적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후에도 다양한 온·오프라인 후속 지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고우넷 소개
고우넷은 2000년 설립된 법인으로, 전 세계 50여 개국에 SI Partner Network을 구축하고 세계 속의 고우넷으로 성장하며 차별화된 우수한 서비스로 국내 진출한 500여개 Global 기업들과 거래를 하고 있으며, 120여 개 기업과는 서비스 계약이 됐다. 더불어 유수한 국내 기업 및 공공분야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고우넷은 정직하게 고객에게 다가가고, 차별화된 기술력과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최고의 가치로 지향하고 있으며, 시대의 흐름에 맞게 변신하고 노력하는 기업이다. 고우넷은 힘든 업무 속에서도 동료 간에 우정과 재미가 있는 좋은 일터를 만들고자 ‘일은 신나게 춤은 고객과’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과 함께하고 개인의 보람을 찾는 기업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gownet.com/
연락처
고우넷
교육사업팀
박세준 매니저
02-460-0877
이메일 보내기